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입학처] 제21기 학생홍보알림이 선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4-24 13:39:13    조회수 : 551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21기 학생홍보알림이 선발

 

우리 대학 입학처(처장 백지원)는 지난 8일 제21기 학생홍보알림이를 선발했다. 학생홍보알림이는 1997년부터 시작하여 22년간 운영하고 있는 홍보대사로서 대학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알림이 제도가 도입된 초창기에는 학교의 각종 행사를 지원하는 활동에 머물렀으나, 이제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여러 가지 미디어 채널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학교 입학과 연계된 알림이의 역할도 보다 다양해지고 있다. 

 

우선 알림이는 전국적으로 개최되는 대학입학설명회와 박람회에 참여하여 학교 홍보활동을 한다.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고등학생들에게 학교 소개와 입학 안내를 하기도 한다. 또한 국내·외 손님이 학교를 방문하면 친절한 설명과 함께 캠퍼스 투어도 맡는다. 뿐만 아니라, 학교 소식지를 비롯한 각종 책자 제작을 위해서는 화보촬영 모델이 되어 밝은 미소를 자랑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학교 홍보 영상물 제작을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다.

 

알림이의 역할이 중대한 만큼 선발이 되면 그 혜택도 크다. 장학금은 물론이고 대학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명예로움은 취업 준비를 하면서 좋은 경력사항도 될 수 있다. 그리고 학교에서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가로부터 보이스 트레이닝과 스피치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신규로 선발된 10명의 알림이는 약 12:1의 경쟁률을 뚫은 재원이다. 이들은 유튜브 등 미디어매체를 활용하여 온라인 홍보활동을 담당하게 되는 2명과, 행사지원 등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전담할 8명으로 구분되어 운영될 계획이다.

 

제21기 알림이로 선발된 강민성(사회복지학과 1학년) 학생은 “고등학생 때 참여했던 입학설명회에서 학생홍보알림이 선배들로부터 학과소개 받은 것이 대학진학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남다른 애교심을 가지고 우리 대학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홍보알림이 관리를 총괄하는 백지원 처장도 “홍보알림이의 특성상 단정한 외모와 발표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우리 대학 학생으로서의 애교심과 열정에 중심을 두고 심사하였고 최종 선발하였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담당할 알림이들도 함께 선발하여 기존의 운영방식과는 다른 차별화된 대학홍보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http://ipsi.daegu.ac.kr/html/kr/

 

※ 사진설명
   1. (메인) 임명장 수여식
   2. (상단) 사랑광장 및 벚꽃 배경의 단체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