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언어치료학과] “임상 실습서의 배움 모두 값진 경험”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6-07 10:28:33    조회수 : 554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최우수상을 수상한 4조 언어치료학과 지도교수와 학생 기념사진]

 

[언어치료학과] “임상 실습서의 배움 모두 값진 경험”

 

우리 대학 언어치료학과(학과장 하지완)가 지난 5월 28일 경산캠퍼스 재활과학대학 강당에서 교수와 학생, 임상강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케이스 컨퍼런스(Case Conference)’를 개최했다. 케이스 컨퍼런스는 현재 4학년에 재학 중인 언어치료학과 학생들이 임상실습 기간 동안 습득한 경험과 지식을 발표하고 실제 치료 사례에 대한 치료 계획과 치료 전후의 변화에 대해 보고하는 자리로, 언어치료학과의 가장 큰 행사 가운데 하나이다.

 

총 4팀으로 구성된 4학년 학생들은 ‘자폐성 아동을 위한 타인 모델링 활용’(1조), ‘놀이도구를 사용한 언어능력 향상’(2조), ‘기능적 접근법을 통한 의사소통능력 향상’(3조), ‘영유아 치료 고민편’(4조)과 같이 참신하고 다양한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 가운데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영유아 대상자의 부모상담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4조(임상 지도교수 박주원)가 최우수 발표 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발표상을 수상한 김보경, 신은비, 임서연 학생은 “일 년 동안의 모든 실습과 배움들이 와 닿는 값진 경험이었다. 도와주신 조원들과 교수님들, 함께 노력한 동기들 모두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홈페이지
   https://daeguslp.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