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박근혜 졸업생] 일본 IT계열 회사 NCD 테크놀로지 취업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7-16 15:51:34    조회수 : 650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일본 IT계열 회사 NCD 테크놀로지 취업

 

우리 대학 일본어일본학과(학과장 최장근)를 졸업한 박근혜 졸업생이 일본 IT계열 회사 NCD 테크놀로지에 취업했다. 박동문은 지난 5월 최종 면접에서 합격 통보를 받았으며, 배재민 졸업생과 함께 올해 10월부터 도쿄에 위치한 본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함께 면접에 응시한 재학생 3명도 역시 2020년부터 근무하기로 약속받았다. 

 

NCD(Nippon Computer Dynamics) 테크놀로지는 1967년에 설립되어 약 9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주로 시스템 컨설팅,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 구축, 패키지 구축지원 등의 IT 관련 사업을 하고, 자전거 주차 관련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후쿠오카와 나가사키 지사와 함께 6개 자회사도 있다. 

 

박 동문은 재학 중 자신의 일본어 구사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일찍부터 일본 현지 취업에 목표를 두었다. 학과에서 실시하는 일본 회사 입사 설명회는 빠짐없이 참석했고, 일본어 능력을 원어민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매일 일어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또한 진로취업본부를 찾아 국외취업시장 정보를 끊임없이 모니터링하고, 일어로 하는 면접 스킬도 익혔다.

 

일본어일본학과에서는 국내의 좁은 취업시장에서 벗어나 일본에서 부족한 IT기업 인력에 관심을 갖고, 졸업생들을 일본 기업으로 도전하도록 지원하면서학과 경쟁력을 살리고 있다. 올해 초 6명의 졸업생을 일본 현지 회사에 취업시켰고, 2018학년도에도 역시 5명의 일본 기업 취업 합격생을 배출했다. 

 

출국준비와 함께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박 동문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국내가 아닌 외국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3학년 재학 중에 일본 대학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일본인 학생들과 소통할 기회가 많았습니다. 일본에서도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는데 국내보다 직군선택의 폭이 넓고 전공학과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일본의 취업환경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 처음부터 일본취업을 통해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고 외국 문화도 직접 느끼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답니다. 
    
Q. 학과에서 배웠던 내용이 일본 기업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일본어일본학과에서는 기본적으로 문법, 회화와 같은 언어적 요소뿐만 아니라 일본 문학 등 문화에 관련된 수업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외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일본어를 보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 비즈니스회화 수업을 통해서는 일본회사 취업과 면접 준비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도 했고요. 일본의 작가나 작품들을 공부하면서 그들의 사고방식을 학습하면 일본 현지 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요.

 

Q. NCD 테크놀로지에서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게 되나요?
IT엔지니어로 입사하게 되는데 추후에 세부적인 직무에 대해 알 수 있다고 해요. IT 계열 전공자가 아니라 걱정이 앞서기도 하지만, 일본 회사에서는 입사 후 비전공자들을 새롭게 교육하는 조직문화가 있어요. 그래서 앞으로 차근차근 교육을 받으면서 업무를 병행하는 것에 기대가 됩니다. 

 

Q. 취업준비 중인 학과 후배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있다면?
후배들도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을 텐데 아직 준비가 부족해도 너무 큰 걱정을 안 했으면 좋겠어요. 저도 졸업 후에도 계속 취업 준비를 하면서 항상 준비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고 자신감도 적었어요. 하지만 결국 제가 느낀 것은 행동이 있어야 결과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도전해서 당당히 취업에 성공하는 후배들이 많이 나오면 참 좋겠어요. 

 

※ 대구대학교 일본어일본학과 홈페이지
   https://japanese.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취업박람회 참가 중인 박근혜 졸업생
   2. (상단) NCD 테크놀로지 기업 설명회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