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식품영양학과] 건강 식생활 실천방안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배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11-17 16:05:55    조회수 : 133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건강 식생활 실천방안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배출

 

우리 대학 식품영양학과(학과장 배현주)에 재학 중인 박민서 석사과정생, 김세은(4학년) 및 심지안(3학년) 학생이 지난달 동아시아식생활학회가 주최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건강 식생활 실천방안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지도교수 배현주)은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한 교내 무인 건강매점 운영’을 주제로 한 아이디어 보고서를 출품해 ‘동아시아식생활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출품작은 소포장·신선편의식품·즉석섭취식품 및 밀키트에 대한 수요도가 높고 조리시설이 없는 주거공간에 거주하는 1인 가구 대학생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24시간 운영 ‘무인 건강매점’을 교내에 설치해 운영하는 방안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공모전 평가에서 무인 건강매점 아이디어의 실현을 통해 대학생의 식품 유용도 및 식품 접근성을 향상시켜 대학생의 식생활과 건강 수준 개선에 기여할 수 있고, 교직원과 지역사회 주민들도 이용함으로써 이들의 식생활 개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민서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심화 학습의 기회를 가졌고 우수상까지 수상해 큰 보람을 느끼며 지도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식품영양전문가가 국민 식생활 개선을 위해 노력해나가야 할 방향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도 연구 결과를 공모전, 논문발표 등을 통해 널리 알리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편, 수상팀은 지금까지 급식·외식 품질개선 및 마케팅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를 수행해왔으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11월 중 개최되는 ‘6th Asia-Pacific Symposium on Food Safety’ 국제학술대회에서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우수상 수상팀

 

※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홈페이지
   https://fn.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