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창조, 그리고 변화, 21세기를 열어가는 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는 사랑, 빛, 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입니다.
VISUAL CLOSE VISUAL OPEN

법과대학

법에 의한 정의사회의 실현에 기여할 인재양성 오늘날 한국은 새로운 정신적 기반과 문화창조를 필요로 하는 동시에 지성과 정열로써 국가와 사회를 이끌어 갈 많은 지도자를 요구하고 있다.
COLLEGE OF LAW 참된 인성을 바탕으로 열정과 미래를 키우는 법과대학
법과대학장 이상학

대구경북지역의 유일한 거점 법과대학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는 대구대학교 법과대학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구대학교 법과대학은 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법학 각 전공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실력을 겸비한 권위 있는 교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도 있는 연구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소속 교수들은 전공분야의 연구와 강의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저명한 각종 학회의 회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를 간행하고 있는 한국헌법학회, 한국비교공법학회, 유럽헌법학회 및 한양법학회 등의 전국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학회의 회장을 역임하였거나 현재 학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또 교수들은 사법시험과 각종 공무원시험에 출제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전문위원 및 이들 전문위원회의 위원장으로 그리고 각종 국책연구기관의 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며 국가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사회 전 분야에 걸쳐 법적 지식이 요구됨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서 법과대학 졸업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법과대학 졸업생들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매우 다양합니다. 법조계, 공공기관, 기업체, 언론기관 등은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법과대학 졸업생들은 이미 사법시험에 다수가 합격하여 법조실무가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으며, 법학전문대학원에도 적지 않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학계 등에 진출하거나 법원직, 검찰직, 경찰소방 및 교정직 공무원, 일반행정직 공무원이 되어 국가와 사회를 이끄는 중추적 역할과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외국 대학들과의 교류 역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 산동정법대학교 법과대학, 중국 경제학원대학교 법과대학 및 몽골 국립 경찰대학교와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있으며, 미국, 프랑스, 일본 등의 저명학자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우리 법과대학은 그동안 화합과 소통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훌륭한 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까지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여러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38453)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Tel. 053-850-5000 (대표번호, 학생행복콜센터) Fax. 053-850-5009 홈페이지 오류신고/문의

Copyright(c) 2011 By Daeg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한국대학신문-아름다운 캠퍼스 TOP 10선정 교육과학기술부-장애학생 교육복지평가 최우수 선정 교수신문-대학의 유산, 한국의 미래다. 특수교육분야 선정 교육과학기술부-전국 최우수 교원양성기관 선정 HRD-공공부문 Best HRD 인증

웹접근성인증 승인마크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