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in Care 학사안내 메세징 서비스(DUTalk) 시범서비스 안내
DU Talk과 관련하여 초기에 다소 과다한 정보 노출 및 수강 그룹 가입 동의 절차 부재 등으로 여러 학생들에게 혼란을 준 점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시범운영기간을 연장하여 교내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2020학년도에 정식 오픈하고자 합니다.
1. 목적
가. 단문문자 서비스 대체로 인한 예산 절감 효과
나.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이용 편의성 증대 및 사용 거부감 감소(채널서비스)
다. 변화된 SNS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상호소통형 플랫폼 구축 필요성(Feed)
라. 기존 스마트캠퍼스 Push 수신여부 확인 기능의 신뢰성 부재
마. 단문문자 서비스의 한계 극복(장문 및 멀티미디어 PUSH서비스 가능)
2. Open 일정안내 및 설치방법
가. Open 일정안내
1) 시범 서비스
- 변경 전: 2019. 2. 25.(월) 09:00 ~ 2019. 4. 1.(월)
- 변경 후: 2019. 2. 25.(월) 09:00 ~ 2020. 2. 중순
2) 정식 서비스: 2020년 2월말 예정
3) 사유: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 수렴 후, 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기 위함.
나. 설치 방법
1) PC버전
- https://dutalk.daegu.ac.kr/download/
2) 모바일
-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 스토어 검색 설치(대구대학교 dutalk(push))
3. 서비스 지원 현황
가. All in care : 상담예약시 교원 및 학생에게 PUSH 안내
나. 채널 서비스
1) 포털의 경조사 게시판
2) 홈페이지 게시판(학사공지, 교내행사, 채용공고 등)
4. 불편사항 신고
가. 포털: 불편사항 접수 게시판
나. 홈페이지: IT 서비스/도서관 게시판
5. 문의처: 정보전산부
붙임 1. DUTalk 사용자설명서(모바일) 1부.
2. DUTalk 사용자설명서(PC버전) 1부.
2019. 3. 27
기 획 처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