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채영삼 동문]제20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1-14 09:56:38    조회수 : 345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20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우리 대학 동문 (주)케이.피.디 채영삼 대표가 지난 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을 경영 수단으로 활용하여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개인, 지방자치단체에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에는 디자인경영, 디자인공로, 지방자치단체의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채동문은 산업디자인계 경험이 풍부한 디자이너로 다양한 산업체(의료기기, 부품 생산, 생활가전기기 등) 및 공공기관을 위해 우수한 제품을 디자인하였고, 산업체에 디자인 경영문화를 보급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주)케이.피.디는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선정하는 Good Design 인증을 2006년부터 지금까지 약 21건을 획득하기도 했다. 초기 디자인 개발 단계부터 양산까지 일체형으로 수행하여 스핀바이크, 치과용 3D 프린터, 미니 빔프로젝터, 사무실 스마트 도어락, 공기청정기 등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디자인한다. 한편, 채동문은 1995년 우리 대학 조형예술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도 취득했다. 현재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조형예술대학 겸임교수로 후배들을 지도하면서 산업현장의 생생함을 전하고 재학생들의 디자인 관련 국내·외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채동문은 “후배들과 모교의 명예를 위해 앞으로도 산업디자인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디자인 시장에서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주)케이.피.디 홈페이지
   http://www.kpd2002.com

 

※ 사진설명
   채영삼 동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