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언어치료학과]한국언어치료학회 학술대회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1-26 13:46:02    조회수 : 636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언어치료학회 학술대회 수상

 

우리 대학 언어치료학과 학생들이 지난 10일 루터대학교에서 열린 제 20회 한국언어치료학회 학술대회에서 각종 상을 휩쓸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국대학의 박사·석사과정 및 학부생들이 작성한 약 100편의 발표가 접수되었다. 이중 언어치료학과에서는 구두발표 논문 3편, 포스터발표 논문 8편, 교구개발 아이디어 1편과 같이 총 12편을 발표하였다. 

 

언어치료학과 김화수 교수와 김시현 박사과정 학생이 수행 중인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연구과제이기도 한 ‘언어재활사 급수별 직무에 대한 전문가 인식조사’ 논문은 우수논문상의 영예를 얻기도 하였다. 또한 하지완 교수의 지도를 받는 오다희 석사과정 학생도 ‘말소리장애 아동과 일반 아동의 어휘전환과제 수행에 의미점화가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으로 말소리장애 분야의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 논문은 음운처리와 의미처리의 상호연관성을 의사소통장애 분야에 적용한 참신한 연구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학부생 김현진, 이홍주, 채지원, 최수림 학생의 ‘주의집중 언어훈련 프로그램 앱 혹은 교구개발’ 프로젝트는 학생 공모전 금상을 수상하였다. 

 

4학년에 재학 중인 김현진 학생은 “교수님께서 항상 저희들에게 해주시는 말씀이 있어요. 언어치료에 대한 창의적 생각과 언어,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지닌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가지라는 것이죠.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학생들과 틈틈이 만나서 구성했는데, 이렇게 전국적 규모의 학회에서 큰 상까지 받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홈페이지
   https://daeguslp.daegu.ac.kr/

 

※ 사진설명
   수상자 단체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