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중앙기기원]정밀 분석기기를 활용한 취업역량 강화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1-28 10:00:39    조회수 : 433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정밀 분석기기를 활용한 취업역량 강화

 

우리 대학 중앙기기원에서는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밀 분석기기 운용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자연 및 공학 계열 졸업 예정자들의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학부교과과정에서는 접근하기 힘든 고가의 정밀분석 기기를 직접 운용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국가연구기관, 정부 투자기관 및 산업체 등에서 바로 영입이 가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다.

 

본 프로그램은 올해 하반기부터 중앙기기원의 중점추진사업으로 지정되었다. 취업지원부, LINC+ 사업단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일정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수료한 학생이 취업현장에서 근무를 하면서 애로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해결해 줄 수 있는 운영체계도 갖출 예정이다.

 

현재 중앙기기원에서는 유도플라즈마 불꽃분광광도계(ICP), 주사전자현미경(FE-SEM)과 같은 정밀 분석기기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19학년도부터는 정기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교육 대상 정밀기기를 확대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실험실습을 하는 공간적 특성상 소수정예의 학생들을 선발하는데, 야간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학구열에 강의실이 훈훈할 정도이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분광학 특강을 실시한 위경량(화학·응용화학과) 교수는 “학생들의 수강 열의가 대단해서 잠시도 강의 준비를 소홀히 할 수 없었습니다. 이런 좋은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우수한 인재가 많이 발굴되길 기대합니다”라고 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수경(동물자원학과 4) 학생은 “이러한 프로그램은 제 전공학습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실습이라서 학습역량을 높이기에 좋습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공공기관 지원에 한 층 더 자신감이 생겼어요.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정밀 분석 기기교육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고 싶습니다”며 취업준비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장원구 중앙기기원장은 “중앙기기원의 장점과 능력을 극대화하여 연구지원 뿐만 아니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는 구성원들을 중심으로 연구프로젝트에도 참여하여 기관의 자생력을 구축해 나갈 방침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대구대학교 중앙기기원 홈페이지
   https://rcia.daegu.ac.kr/

 

※ 사진설명
   정밀 분석기기 운용 교육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