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학협력단]육군3사관학교와 아이디어톤 캠프 공동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1-10 14:15:37    조회수 : 389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육군3사관학교와 아이디어톤 캠프 공동 개최

 

우리 대학과 육군3사관학교(학교장 서정열)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민군협력 사회적 가치 증진을 주제로 군(軍) 아이디어톤Idea-thon) 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민·군 협력 공동 R&D 과제 발굴을 통해 협력사업의 출발점을 마련하기로 했다.   

 

산학협력단과 LINC+사업단이 함께 준비한 이번 캠프는 재학생 15명, 육군3사관학교 생도 15명, 총 30명이 참여하여 6개조로 나누어 진행했다. 군의 사회적가치 증진과 실현, 사회적 경제, 민군협력 국방과학기술의 사업화 등 군조직의 사회적 가치 증진에 관련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정책,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경진대회로 구성되었다. 

 

첫째 날, 개회식과 함께 서정열 육군3사관학교장은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말자(절절포)’라는 구호가 담긴 빨간 머플러를 목에 매어주기도 했다. 학생들은 머플러를 매고 청년들의 포기하지 않는 삶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사회적 가치 구현과 사회적 경제’를 주제로 김미란 대표(쉼표와느낌표)와 김동홍 기자(브릿지경제)의 특강도 진행했다. 

 

둘째 날, 학생들과 생도들은 함께 팀을 이루어 사회적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우선 1조 강한치킨 팀은 버려지는 판초우의를 업사이클링한 상품으로 발표했다. 또한 2조 우승했조 팀은 헌혈 이후의 추적 서비스를 아이템으로 발표했다. 3조 금조 팀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위한 군 서비스 주제로 발표했다. 4조 다대기 팀은 군 보급품을 이용한 사회적 가치룰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5조 마 팀은 생존 교육을 목적으로 한 익스트림 레저플랫폼이라는 흥미로운 발표도 했다. 마지막으로 6조 버터 팀은 군 인력을 활용하여 고령화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기기 사용 교육의 내용으로 발표했다.

 

이 중에서 6조는 군의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실현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되었다. 버터 팀은‘아들이 간다’라는 아이템명으로 군부대 인력을 활용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 부대 인근 농민들을 위해 스마트기기 교육, SNS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여 군의 인적자원을 활용하면서 군 장병들도 사회와의 단절을 줄일 수 있어 적절한 민군협력 프로젝트로 평가받았다. 

 

장중혁 LINC+사업단장은 “아이디어톤 캠프는 군조직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다소 생소한 주제를 가지고 우리 재학생들과 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내일의 장교들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사진설명
   절절포 머플러 수여식 및 대상 수상자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