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실내건축디자인학과]도시재생 협업 프로그램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3-11 09:39:43    조회수 : 295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도시재생 협업 프로그램 

 

우리 대학 실내건축디자인학과와 인근 지역 3개 대학들은 지난 동계방학에 ‘2018 대학스튜디오연계 도시재생 협업 프로그램’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의 도시재생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도시재생지원팀의 주최로 진행되었다.

 

우리 대학을 포함하여 경북대, 계명대, 영남대의 재학생들로 구성된 53개 팀과 각 대학의 지도교수 11명 등 약 100명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도시재생을 주제로 한 스튜디오 발표에 이어 전국 도시재생 실행 사례발표와 스튜디오별 토론에도 참여했다. 

 

첫 번째 세션은 경북대 건축학과, 계명대 생태조경학과, 영남대 가족주거학과로부터 총 6개의 스튜디오 발표로 시작했다. 이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우리 대학 실내건축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스튜디오 발표를 했고 이어서 영남대 건축학과와 도시공학과의 발표도 진행되었다.
 
시상식에서는 현승재 학생 외 1명이 우수상을 수여받았고, 정지곤 학생 외 6명은 가작상을 받았다. 또한 김수정 실내건축디자인학과장도 우수 지도 교수상을 받았으며, 종합적으로는 우리 대학이 최우수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더욱 DU인들의 명예를 빛냈다. 
  
현승재 학생은 스튜디오 발표를 마치며 “대구시와 학교 스튜디오수업을 연계하여 마련된 자리에서 생애 처음으로 우수상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교수님의 도움과 팀원과의 합동작업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보람도 얻었어요. 현장답사도 여러 번 하면서 대구 도시의 문제점을 현장감 있게 풀어낸 것 같아 매우 뜻깊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을 지도하며 함께 발표를 준비한 김 학과장도 “저는 늘 학생들에게 책상에서 아이디어를 만들지 말고 현장에서 느끼라는 말을 많이 하곤 했습니다. 이번 경연의 장에서는 학생들 스스로 현장을 방문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물으면서 문제의 공간을 해결했고 스튜디오수업의 의미도 찾아냈다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홈페이지
   https://dhid.daegu.ac.kr

 

※ 사진설명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수상자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