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사회과학대학]가온누리 여성의 날 행사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4-09 14:20:12    조회수 : 489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가온누리 여성의 날 행사 

 

우리 대학 사회과학대학(학장 이진숙) 학생회에서는 지난 3월 사범대학과 함께 가온누리 여성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모두를 위한 중심, 변화를 위한 중심’이란 표어로 시행한 이번 행사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었다.

 

학생회에서는 사회과학대학 누리마당과 사범대학 1호관 광장에 행사장을 설치하여 떡볶이 판매를 했다. 또한 ‘나의 생각 장미 포스트잇’에는 여성의 날 기념, 여학생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 등의 문구를 자유롭게 작성하고 스티커를 부착하여 한 송이의 핑크빛 장미꽃을 연출하는 이벤트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400명의 학교 구성원들이 참여했고 떡볶이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했다. 기부금은 저소득층 여성의 여성용품을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여학생들에게는 여성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었고, 사회과학대학과 사범대학 내 다양한 학과를 전공하는 학생들은 모두 하나가 되는 팀워크와 애교심도 고취할 수 있었다.   

 

행사를 준비한 사회과학대학 학생회 김경민 회장 학생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남녀의 경계를 허물고 우리 주변에 소외된 여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주위에 불우한 환경 속에 있는 여성들이 어쩔 수 없이 많은 경제적 부담을 가지고 힘들게 살아가는 사실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홈페이지
   https://www.daegu.ac.kr/page/267

 

※ 사진설명
   1. (메인) 나의 생각 장미 포스트잇
   2. (상단) 떡볶이 판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