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총학생회]학생 복지를 위한 생필품 공동 구매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4-11 13:28:51    조회수 : 408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학생 복지를 위한 생필품 공동 구매


우리 대학 총학생회에서 재학생들을 위해 생필품 공동 구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총학생회에서도 학생 복지를 위해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이는 기회가 되었다.

 

보통 총학생회에서는 매 학년도마다 학생들을 위해 학과 점퍼, 학용품, 일회용품 등을 대량 주문하여 시중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 최근에는 미세 먼지에 대비한 마스크 등을 포함하여 그 품목들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총학생회에서는 이번 사업을 위해 물티슈, 일회용 미세 먼지 마스크, 양말 등 생필품을 공동 구매했다. 구매품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는데, 예를 들면 미세 먼지 마스크 50개 세트의 경우 단돈 900원에 팔았다. 그 밖에도 학생들은 컨텍트 렌즈 용액, 벽부착 멀티 수납함, 발매트, 클린징폼 등을 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안내받고 수령했다.

 

당초 총학생회 예상보다 더 많은 약 200명의 학우가 공동 구매에 참여하여 생필품 공동 구매 사업은 성공적으로 평가받았다. 이제는 학생회에서도 학내 정치적 의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생활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복지 이슈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사업을 준비한 총학생회 구근회 학생 회장은 “많은 학우들이 공동 구매를 이용하여 보다 저렴하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 총학생회에서는 앞으로도 학생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질 계획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미소총학생회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arch/top/?q=대구대학교%20총학생회&epa=SEARCH_BOX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공동 구매한 물품 수령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