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우리 대학 캐릭터 ‘두두’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5-21 15:44:14    조회수 : 1421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우리 대학 캐릭터 ‘두두’를 소개합니다

 

우리 대학이 대학 캐릭터 ‘두두(DODU)’를 공개했다. 이 캐릭터는 우리 대학 상징동물인 ‘비호’의 2세대 캐릭터로, 1세대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고자 노력했다. 또한 치명적인 귀여움으로 무장한 그의 모습 뒤에는 ‘교육으로 세상에 도전하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닐 대학 공식 캐릭터 ‘두두’. 그의 탄생 스토리를 인터뷰를 통해 한번 알아보자.

 

1. ‘두두’란 이름, 어떻게 지어진 건가요?

 

제 이름을 짓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참 고민을 많이 했어요. 수차례에 걸쳐 회의도 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SNS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죠. 이 이벤트에는 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고, 많은 분들이 제 이름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 주셨어요. 그중에는 멋진 이름과 좋은 뜻을 가진 이름도 참 많았어요.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준 이름들을 포함해 여러 선택지 중에서 많은 고민을 거듭한 끝에 ‘두두’란 이름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두두’는 DO + DU를 결합한 말이래요. ‘대구대답게’ 또는 ‘DU인답게’란 의미를 담고 있어요.

 

저는 꿈을 향해 도전하고 어떤 어려움에도 과감히 맞서는 용맹스러운 호랑이로, 남을 먼저 배려하고 정이 많은 성격이예요. 기쁠 땐 같이 기뻐하고 슬플 땐 함께 슬퍼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졌어요. 이러한 점이 ‘DU인’과 참으로 많이 닮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대구대답게 또는 DU인답게’란 뜻의 ‘두두’란 이름이 참 마음에 듭니다.

 

제 이름 속에는 ‘DU문화의 공유’란 의미도 담겨 있어요. 대구대답게 또는 DU인답게 되기 위해 ‘우리 대학만의 문화를 만들고 함께 공유해 나가자’란 뜻이지요. 그래서 앞으로 ‘#DoTheDU’라는 해시태그 캠페인을 통해 우리 대학만의 문화를 만드는 활동을 펼쳐 나갈 생각입니다.

 

2. 캐릭터 디자인 작업은 어떻게 진행 되었나요?

 

['두두' 캐릭터를 개발한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 홍계련, 정혜전, 전예진, 정다휘(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

 

저는 우리 대학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손에서 만들어졌어요. 이 학과 4학년생인 홍계련, 정혜전, 전예진, 정다휘 학생이 졸업하기 전 학교생활의 마지막 열정을 불태운 결과, 지금의 제가 탄생하게 된 거죠. 무엇보다 다른 누구도 아닌 우리학교 학생들이 직접 저를 만들어 줬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은 거 같아요.

 

디자인 작업에 참여했던 홍계련 학생은 “저희가 대학의 공식 캐릭터를 만든다고 하니 처음에는 부담이 되기도 했다”면서도 “하지만 막상 개발 작업에 돌입하니 더 잘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한 장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수십 장의 습작이 있었다는 사실, 그만큼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만들었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고 해요.

 

열과 성을 다해 저를 멋지게 디자인 해주고 세상의 빛을 볼 수 있게 해 준 우리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요^^

 

3.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실 건가요?

 

제 모습은 크게 기본형과 응용형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기본형의 모습은 초롱초롱한 눈에 미소 띤 입, 그리고 동글동글하고 친근한 얼굴이 특징입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어깨에 걸친 녹색 망토인데요, 이는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대구대학교와 DU인의 기상을 상징합니다.

 

응용동작은 일단 28개가 있는데요, 입학, 졸업, 공부, 축제 등 학교생활에 관련된 모습도 있구요, 환희, 놀람, 궁금, 축하, 하트, 최고 등 감정을 표현하는 모습도 있어요. 지금은 28개 모습 밖에 보여드릴 순 없지만, 앞으로 좀 더 재미있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앞으로 우리 대학 다양한 홍보물에서 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텐데요, 이 뿐만이 아니라 온라인 이모티콘, 웹툰, 캐릭터 상품으로도 인사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 저의 활약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우리대학 캐릭터 '두두' 이미지를 다운받고 싶다면?
https://www.daegu.ac.kr/page/37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