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창파도서관 24시간 열람관 개관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6-12 16:46:50    조회수 : 731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창파도서관 24시간 열람관에서 공부하는 학생을 격려하는 '두두']

 

우리 대학 인문교양대학 뒷편 

'창파도서관 24시간 열람관' 개관

 

우리 대학 캠퍼스에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창파도서관 24시간 열람관’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6월 12일 처음 운영을 시작한 이곳은 학생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독서실’ 형태의 학습공간으로, 각종 시험 준비, 자격증 공부 등 집중적인 공부가 필요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중간·기말시험을 앞둔 학생들에게 학습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문교양대학 1호관 뒷 건물(구. 산학협력연구동 3~5층)에 위치한 이 열람관은 30개실(남자 20개실, 여자 10개실) 총 60명이 이용이 가능하며, 3층에는 여학생을 위한 열람실이, 4층과 5층에는 남학생을 위한 열람실이 위치해 있다. 각 열람실에는 2명이 공부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 옷장, 소파 등이 있으며, 각 층마다 공부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실이 마련돼 있다.

 

열람관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익일 오전 9시까지이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하지만, 시험 기간에는 시험 시작 1주일 전부터 주말에 이용할 수 있다. 하루 이용료(1인 기준)는 5,000원으로, 한 번에 최대 5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 예약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금요일 오후 3시까지) 창파도서관 학술정보부 1층 사무실(문의: 053-850-5453, 5454)을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경호 우리 대학 창파도서관장은 “창파도서관은 학생들의 학습 편의 제공을 위해 시설 확충 및 인프라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앞으로 24시간 열람관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창파도서관 24시간 열람관 조성에는 지역의 공장 자동화 설비 기업인 ㈜대주기계(대표이사 이재형)가 우리 대학에 기탁한 발전기금이 활용됐다. 대주기계는 지난 2017년 ‘대구시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이 기업은 산학협력 및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우리 대학과 협력관계를 맺고 발전기금, 장학기부 등을 이어왔다. 이에 우리 대학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대주기계의 소중한 뜻을 기리기 위해 조만간 현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대구대학교 창파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