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홍예진 동문] K-PACE센터 졸업생 한국전력공사 취업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6-28 14:34:37    조회수 : 545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홍예진 동문] K-PACE센터 졸업생 한국전력공사 취업


우리 대학 K-PACE센터(소장 김화수, 언어치료학과 교수)에서 6회로 졸업한 홍예진 동문이 한국전력공사 대구지사 전력관리처에 취업하여 근무 중에 있다.

 

홍 동문은 K-PACE센터에서 3년간 재학하면서 누구보다도 열심히 취업을 준비한 학생이었다. 교내에서 진행하는 취업교육에는 빠지지 않았고 인턴십도 1,000시간 이상을 이수하면서 취업 역량을 높였다. 또한 교내 행정부서와 대외협력기관에도 파견되어 업무 경험을 쌓으면서 미리 미리 사회 적응력을 키우는 연습도 했다. 

 

한편 K-PACE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을 위해 취업을 위한 지도에 열심이다. 졸업생들의 완전한 고용을 목표로 하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 등 다양한 외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센터 재학생들이 1학년 2학기부터 시작하는 인턴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적성에 맞는 직무 탐색, 현장중심 직업훈련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새로운 근무지에서 맡은 임무를 열심히 완수하고 있는 홍예진 동문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한국전력공사 취업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좀 엉뚱할 수 있지만 평소에 집에서 사용되는 전기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어요. 그래서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기도 했고요. 그러던 차에 제가 졸업한 K-PACE센터에서 공사채용 공고를 보고 부모님과도 상의한 후에 지원했어요. 이렇게 취업해서 지금과 같이 근무할 수 있어서 무척 기뻐요.
    
Q. K-PACE센터에서 배웠던 내용이 공사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사기업도 마찬가지이겠지만 공사 취업도 면접이 무척 중요해요. 센터에서 배웠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스킬 익히기, 부서원들 간의 직장 예절법 등을 공부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면접 질문에 나올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특강을 들으면서 수차례 모의면접 연습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었던 것이 효과가 있었어요.

 

Q. 한국전력공사에서는 보통 어떤 업무를 하나요?
한국전력공사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대부분의 전력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공기업이에요. 각 지역지사는 전력생산과 공급에 필요한 사무 업무를 지원하죠. 물론 여러 전담부서가 있어서 부서마다 맡은 직무가 다양해요. 제가 근무하는 전력관리처에서는 전반적인 사무보조를 비롯하여 등기부등본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취업준비 중인 K-PACE센터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우리 청년들은 모두 취업하기가 어려워 고민이 많아요. 그러나 시각을 조금 더 넓히면 사회에는 정말 다양한 직장과 직무가 있답니다. 너무 좋은 직장만 고집하지 말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 흥미를 찾아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좋겠어요. K-PACE센터 후배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대구대학교 K-PACE센터 홈페이지 
  https://kpace.daegu.ac.kr/hakgwa_home/kpace/index.php 

 

※ 사진설명
   1. (메인) 한국전력공사 대구지사 정문
   2. (상단) 전력관리처 사무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