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K-PACE센터]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8-01 13:47:13    조회수 : 446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우리 대학 K-PACE센터(소장 김화수, 언어치료학과 교수)는 지난 18일 ‘함께 하는 행복한 삶, 발달의 길, PACE프로그램과 함께 걸어요’라는 제목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대구 경북지역 특수학교 교사, 학부모, 학생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김화수 소장은 PACE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발달장애인의 진학과 진로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발달장애학생들은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 대인관계기술, 학교생활에 관한 열띤 강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장애인 부모교육과 함께 장애인 취업성공 패키지, 장애인 고용설명에 대한 추세와 전망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한편, K-PACE센터는 경기도 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고등학교 졸업예정인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하기도 했다. 수원 아름학교를 시작으로 이천 다원학교, 부천 상록학교,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고양 홀트학교 등 총 5회에 걸쳐 진행했는데 많은 교사 및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제1회 오티즘 엑스포에 참가하여 별도로 마련된 우리 대학 부스에서 입학 상담도 했다. 

 

K-PACE센터에서는 참여 학생들에게 우리 대학이 일상생활·독립생활·사회성 훈련 등 발달장애인 고등교육 프로그램을 잘 구축하고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렸다. 또한 졸업 후에는 단순 생산직이 아닌 사무직이나 서비스직으로의 진출을 장려한다고도 강조했다. 실제로 센터에서는 기업 및 기관과의 우수한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참여 심화과정 등 사후추적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2020학년도 신입생 지원 자격은 발달(학습)장애자 중 만 18~25세의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총 모집인원은 25명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6일부터 30일 까지이고,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10월 19일에는 기초학력평가, 인지 및 의사소통평가, 직업성취도평가, 자립생활평가, 심층면접도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1일이며, 11월 11~15일 중 최종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K-PACE센터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 (053-850-4612~3)로 문의하면 된다.

 

※ 대구대학교 K-PACE센터 홈페이지
   https://kpace.daegu.ac.kr/hakgwa_home/kpace/index.php 

 

※ 사진설명
   1. (메인) 수원 아름학교 입학상담
   2. (상단) 김화수 소장 특강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