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심리학과] 박은아 교수,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학술상 수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8-27 19:04:52    조회수 : 428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심리학과] 박은아 교수,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학술상 수상

 

우리 대학 박은아 심리학과 교수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에서 수여하는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학술상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가 발간하는 학회지인 ‘소비자·광고’에 게재된 논문 중 지난 20년간 (2000년-2019년) 발표된 논문들 중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을 작성한 연구자에 수여됐다.

 

박은아 교수는 ‘브랜드 성격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이란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브랜드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소비자와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는 일반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의 성격을 지각하는데 어떤 차이가 있으며, 브랜드 애착을 형성한 정도에서 차이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 내용이 담겼다.

 

한편, 박은아 교수는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이사, 발전기획위원장, 학술위원장과 한국광고학회 이사, 한국소비자학회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했고, 광고심리학, 아름다움의 권력, 한국인의 미디어와 소비 트렌드, 광고모델의 신체이미지와 광고효과 등의 저서를 집필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구대학교 심리학과 홈페이지
   https://psychology.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