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진로취업처] 단과대학별 취업컨설팅 서비스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8-28 15:18:36    조회수 : 460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단과대학별 취업컨설팅 서비스


우리 대학 진로취업처에서 지난 8월부터 단과대학 취업컨설턴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통합적으로 운영되던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더 나아가 학생들을 위해 보다 편리한 학과 밀착형 컨설팅 서비스가 시작된 것이다.

 

각 단과대학은 세 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11명의 취업컨설턴트들이 전담 단과대학 계열 밀착형 취업컨설팅을 제공한다. 청년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리 대학 검색 후 온라인 상담 예약을 하거나 담당 교수를 통한 일괄예약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컨설턴트가 진로취업상담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먼저 상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진로취업프로그램 운영과 전공에 맞는 직무 탐색, 주요채용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진로 매칭과 취업성공을 목표로 한다.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모의면접 시뮬레이션으로 합격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다. 진로취업처에서는 무엇보다도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취업 성공을 최우선으로 삼고, 그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단과대학과 밀착한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오늘도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열심히 뛰는 사회과학대학 전담 김소연 컨설턴트를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단과대학 취업컨설턴트 운영사업을 시작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취업상담을 하고 싶지만 진로취업관 방문을 하는 데 있어서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학생들이 있는 단과대학에 우리가 찾아가서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는 사업을 시작하게 된거죠. 전담 단과대학에 계열별 컨설팅을 하고 단과대학 내 필요한 취업프로그램 수요를 파악할 예정이에요. 맞춤형 진로취업처 프로그램 서비스가 효과가 높으면 좋겠습니다.

 

Q. 각 단과대학에 파견된 컨설턴트들의 활동은 무엇인가요?
저를 포함하여 11명의 컨설턴트들이 각 단과대학에 배정되어 주로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취업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학과 밀착형으로 진로탐색부터 취업성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필요한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 직업 심리검사, 진로 로드맵설정, 직무탐색과 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면접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Q. 아직 컨설팅 서비스에 대해 모르는 학생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있다면?
점점 어려워지는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찍부터 전문컨설턴트와 함께 체계적인 설계로 준비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앞으로 학과 사무실을 통해 취업컨설턴트 운영사업과 관련된 사항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에요. 혹시 취업준비로 혼자 고민하는 학생이 있다면 꼭 우리를 찾아주세요. 진로를 설정하고 취업을 향한 한 발을 내딛는데 든든한 힘이 되는 동반자가 되어 줄게요!

 

※ 대구대학교 All in Care 시스템 홈페이지
    https://job.daegu.ac.kr/main.do


      청년워크넷 홈페이지
    http://www.work.go.kr/jobyoung

 

※ 사진설명
    1. (메인) 학생 상담 중인 사회과학대학 김소연 컨설턴트
    2. (상단) 진로·취업 상담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