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스포츠레저학과] 제19회 평화통일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 준우승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9-03 10:05:43    조회수 : 338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19회 평화통일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 준우승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충북 보은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된 제19회 평화통일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에서 우리 대학 스포츠레저학과(학과장 고의석) 학생팀이 준우승을 했다.

 

이번 대회에는 중학부 5팀, 고등부 8팀, 대학부 4팀, 일반부 8팀 모두 25개 팀 380여명의 선수단이 출전했다. 특히 대학부 경기에서는 우리 대학을 포함하여 단국대, 원광대, 상지대가 출전하여 라운드 로빈(Round robin) 토너먼트 방식으로 팀 모두가 서로 한 번씩 대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우리 대학은 단국대와의 결승전에서 패하여 우승은 좌절되었으나, 상지대와의 최종 경기에서 8:4로 승리하여 준우승을 이루었다. 이 경기는 지난 6월 회장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에서 상지대로부터 당한 패배를 설욕하는 값진 승리이기도 했다.

 

앞으로도 평화통일배 대회는 소프트볼의 대중화와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대표적인 대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스포츠레저학과 조민행 교수는 “우리 학생들은 경기를 치르면서 맞은 어려움을 하나씩 해결해나간 결과 준우승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선수들과 임병정 감독님에게 축하를 전합니다. 또한 우리 학과 교수님들도 이번 대회를 위해 방학 중에도 계획적으로 훈련 지도에 임했습니다. 대회 출전 경비를 지원해준 경상북도체육회에도 감사함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홈페이지
   https://sportsleisure.daegu.ac.kr/hakgwa_home/sportsleisure/index.php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소프트볼대회 참가 선수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