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금융보험학과] 새롭고 품위 있는 학과 홍보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9-11 09:29:02    조회수 : 317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새롭고 품위 있는 학과 홍보


우리 대학 금융보험학과(학과장 이원돈)는 지난 여름방학 기간 중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의 후원을 받아 대구지역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의 위험과 보험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광역시 교육청으로부터 특수 분야 연수 프로그램으로 승인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이원돈 학과장, 이윤호 교수 등 5명의 강사와 30명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호평을 받았다. 

 

사실 금융보험학과는 취업경쟁력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학과인지도에 고민이 많았다. 그러나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관을 매개체로 하여 고등학교 교사들과 직접 접촉하는 기회를 만들었고, 자연스럽게 학과홍보 루트를 개척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특히, 보험업계와 유관단체, 학계의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은 보험소비자 교육에서 교사들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한국보험학회는 특수연수기관 지정을 위해 대구광역시, 유관단체의 재정적 지원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우리 대학 입학처였다. 입학처가 보유하고 있는 대구지역 교육기관과 교사 네트워크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없었다면 연수 프로그램은 성사되기 어려웠을 것이다. 
 
금융보험학과는 연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학과의 인지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판단하고,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 대구대학교 금융보험학과 홈페이지
   https://bogum.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보험 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