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창파도서관] 스펙을 뛰어 넘어 챔피언처럼 승리하라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02 16:12:18    조회수 : 279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스펙을 뛰어 넘어 챔피언처럼 승리하라

 

우리 대학 창파도서관(관장 이경호)에서 지난 26일 김남훈 프로레슬러의 챔피언처럼 승리하라는 내용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람책도서관(Human Library)의 첫 번째 시간이었다.

사람책도서관은 일반적인 도서 대신에 사람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도서관이다. 사람들과 직접 만나 대화와 소통을 나누면서 이들의 내면과 인생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인 것이다. 

 

한국 WMF 초대 프로레슬링 챔피언이면서 다양한 격투기 TV 방송 해설위원과 특강자로도 활동 중인 김남훈 프로레슬러는 다양한 챔피언의 사례를 들면서 참여한 학생들을 위한 생생한 강의를 했다. 러시아 격투기 선수 효도르의 냉철한 이성, 할리우드 무술 배우 이소룡의 타인에 대한 따뜻함, 복싱 챔피언 타이슨을 손자처럼 믿음을 준 다마토 할아버지 그리고 작은 승리로 인간의 성취감 그릇을 키운 김남훈 프로레슬러의 스토리는 재미와 감동이 있었다. 

 

또한 김남훈 프로레슬러는 즉석에서 프라이팬을 맨손으로 구부려 순식간에 납작하게 만드는 이벤트까지 선보여 참여자들은 챔피언의 괴력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도 있었다. 

 

사람책도서관을 찾은 참여자들은 조금은 부족한 스펙을 뛰어넘어 꿈과 희망과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기회는 반드시 찾아온다는 것을 배웠다. 결국 챔피언의 자리도 노력하는 자가 작은 승리를 이룰 수 있고, 그 단계별의 작은 승리가 모여 인생의 챔피언이 된다는 평범한 진리를 우리 DU인들도 기억하기를 기대한다.
 
이번 사람책을 준비한 학술정보부 신중석 계장은 “특강을 경청하는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것을 보며 그동안 행사를 준비하면서 쌓인 피로가 싹 풀렸답니다. 이번 달 8일에 예정된 이육사 시인의 외동딸 이옥비 여사님 강연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명사들이 주는 메시지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창파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김남훈 프로레슬러 특강
   2. (상단)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