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융합교육클러스터센터] 융합교육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31 16:18:56    조회수 : 231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융합교육 페스티벌 개최

 

우리 대학 융합교육클러스터센터(소장 이광우)가 지난 30일 융합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융합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들의 소통을 강화하여 소속감을 높이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창의융복합전공, 자기설계전공, DU-도전학기 이수 학생들 등 약 150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교육부에서 방문한 이나현 주무관은 융합적 사고와 역량을 겸비한 인재에 관한 특강을 했고, 피아노와 현악기 합주의 작은 음악회도 열려 참석자들에게 가을의 풍성함을 더해준 다채로운 행사가 되었다.  

 

이어서 융합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궁금증 해결과 융합교육 참여 사례 공유를 위해 자기설계전공과 도전학기를 참여한 생명과학과 박준모 학생과 창의융복합전공과 도전학기를 참여한 장서영 학생이 융합교육 프로그램 참여 사례 발표를 했다. 

 

또한 26개의 창의융복합전공 중 외식산업경영학전공의 노정희 교수와 스토리텔링창작전공의 양진오 교수가 창의융복합전공 운영 우수 사례를 발표하여 학생들에게 융합전공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창의융복합전공은 교육클러스터에 소속된 융복합전공 교육과정으로 창의적이며 특화되어 사회변화 속의 교육 수요자들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광우 소장은 “이번 융합인들의 축제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열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융합교육클러스터센터에서 제공하는 융합교육프로그램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 준다면 융합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정성스런 행사를 준비한 융합교육클러스터센터와 ACE+사업단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융합교육클러스터센터 홈페이지
   https://cluster.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전공별 페스티벌 참가자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