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업디자인학과] 제7회 소방산업 우수 디자인 공모전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1-08 13:21:27    조회수 : 362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7회 소방산업 우수 디자인 공모전 수상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조유석)에 재학 중인 이유석 학생이 제7회 소방산업 우수 디자인 공모전에서 기술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소방산업의 내일, 혁신을 그리는 디자인’을 주제로 하여 소방용품·장비·시설 등 소방산업 전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찾았다.

 

이유석 학생은 말벌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복합방연마스크 WASP를 출품했다. 무엇보다도 소방관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구조 활동을 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제작했다. 화재가 나면 연기가 가득해 시야확보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구조자를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적외선열화상카메라와 안면렌즈에는 카메라 화면을 송신하는 화면이 있다. 산소통에 산소가 부족하면 대기로 호흡할 수 있는 산소호흡기와 유독가스가 유입되면 알람이 울리는 개인화재경보기도 부착되었다. 마이크와 화면 송신을 통해 현장 밖 다른 소방관들과 피해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구조 활동이 가능할 것이다.
  
이유석 학생은 “이번 공모전에 참가하여 작품을 디자인하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명을 살리는 소방관들의 고충을 접했습니다. 정부의 지원도 원활하지 않아 소방장비도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저의 작품인 WASP가 이러한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홈페이지
   http://didhome.net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상장과 작품 포스터를 들고 있는 이유석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