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중국어중국학과] 쌍방향 현장체험학습으로 유튜브 입문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1-13 10:05:54    조회수 : 257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쌍방향 현장체험학습으로 유튜브 입문

 

우리 대학 중국어중국학과(학과장 이미경) 학생들이 지난 1일 경상북도 콘텐츠진흥원을 방문하여 쌍방향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하면서 유튜브(Youtube) 배우기에 입문했다. 

 

콘텐츠진흥원은 주로 경북의 웹툰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제작, 영화, 드라마 촬영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진흥원 현장에는 콘텐츠 촬영 스튜디오, 3D 프린트실, 콘텐츠 관련 도서관, 개인 유튜브 촬영 공간, 웹툰 사무실 등이 잘 갖추어져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현장체험학습에서는 유튜브를 주제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현직 1인 크리에이터가 특강자로 나서 유튜브의 기본적 개념을 설명하고, 실제 다양한 영상을 배우면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참여 학생들은 2인 1조가 되어 직접 유튜브용 콘텐츠 주제를 정하고 촬영하는 실습활동을 하면서 유튜버의 끼를 발산하는 경험도 했다.
 
남정아 학생은 “평소 유튜브 시청은 많이 했지만 채널 개설에는 크게 관심 이 없었어요. 그러나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하면서 1인 크리에이터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콘텐츠 구성을 계획하여 동영상을 만들고 편집도 해보니 그 과정이 상당히 힘들다는 것도 느꼈고요. 이렇게 직접 체험을 해보니 무심코 시청했던 많은 유튜브 영상들도 완성하기까지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했구나 하는 것도 느꼈답니다. 이러한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학과 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중국어중국학과 홈페이지
   https://chinese.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현장체험학습 참가 단체
   2. (상단) 프로그램 설명 및 실습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