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류성훈 학생] 달리면서 기부하는 러닝크루 ‘트런디’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2-05 13:58:07    조회수 : 420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달리면서 기부하는 러닝크루 ‘트런디’


우리 대학 체육학과(학과장 김용규)에 재학 중인 류성훈 학생이 건강 달리기 동아리인 TRUNDY를 결성하여 달리기를 통한 기부활동인 기부런(run)을 했다.

 

TRUNDY는 경북 경산지역 대학교에 새롭고 건강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산학협력단의 리빙랩 동아리를 신청하여 창단한 러닝크루(running crew)이다. 체육학과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스포츠 지식을 바탕으로 트레이닝 팀을 형성하여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운동프로그램도 있다. 모든 회원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모여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한 후 구간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시작한다. 그룹별 달리기 훈련을 마치고, 마무리 운동으로 숨이 찬 호흡을 가다듬는다. 특히 최근에는 1km 기부런으로 천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각 회원은 총 3km를 달리고 3천원을 모금하여 고아원에 기부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늘도 건강한 대학 문화 확산을 위해 열심히 뛰는 TRUNDY 리더 류성훈 학생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러닝크루 TRUNDY 이름이 독특한데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대학 문화 전파자! 대구대학교 러닝크루 트런디(TRUNDY)입니다. TRUNDY는 트렌드의 Trendy와 달리기의 Run을 합친 신조어랍니다. 이전에 마라톤동호회는 뭔가가 딱딱한 느낌이 들고 누구나 참여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러나 우리 TRUNDY는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출하면서 젊은 대학생들이 달리는 새로운 느낌을 전달하는 러닝크루입니다. 

 

Q. 달리기를 통한 기부활동 아이디어가 참신하네요.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TRUNDY의 슬로건은 ‘대학교의 새로운 건강한 문화’이에요.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사람관계, 마음의 건강과 같은 사회생활 속에서의 건강을 위해 스포츠라는 매개체를 활용하는 것이죠. 우리 학생들이 서로 건강한 에너지를 공유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부런 활동을 하면서 이러한 건강한 에너지를 주변에 널리 전파하고 싶고요. 우리가 달리기를 통한 기부로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지역사회 고아원인 영천희망원에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는 기대감에 기쁘네요.

 

Q. TRUNDY 활동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스토리가 있다면?
TRUNDY에는 페루, 말레이시아, 필리핀, 우즈벡키스탄 등 다양한 외국 출신 친구들이 많아요. 서로 한국어, 영어로 대화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친목을 다지면 언어공부도 하고 외국인과의 심적 거리도 줄일 수 있죠. 지난 한글날에는 이벤트런을 준비했었어요. 달리기 코스 중간지점에서 한글 퀴즈 정답으로 선물도 받으면서 소중한 한글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날이었죠. 그리고 지난 10월에는 마지막 장마 시즌이라 비가 많이 오는 주가 있었어요. 1주에 한 번 모여서 운동을 하는데 비로 인해 운동을 못하면 리듬이 끊어질 것 같아 체육관에서 실내 운동으로 대체했었어요. 트레이닝팀은 준비운동으로 필라테스 시범을 보이고 레크리에이션과 혼합하여 게임형식으로 달리기를 했는데 호응도가 높았어요. 달리기는 물론 재미있는 운동프로그램 아이디어도 계속 쏟아내는거죠. 

 

Q. 많은 DU인들이 달리기를 통한 기부와 함께 대학의 건강한 문화 만들기에도 동참하면 좋겠네요. 재학생들의 참여를 위한 메시지 전해주세요.
TRUNDY는 다양한 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마케팅팀과 체육학과 학생들이 주축이 된 트레이닝팀으로 구성되어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과 수준별 그룹 달리기를 하는 동아리이에요. 기초 달리기 조부터 상급자인 적토마 조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단순히 뛰기만 하지 않아요. 기부활동을 하면서 궁극적으로는 한국에 있는 대학생들의 건강한 문화 만들기를 바라는 러닝크루이니깐요. 바람쐬고 싶다! 땀 흘리고 싶다! 다양한 친구들을 건강하게 사귀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드는 DU인들은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우리 모두 새롭게 트런디해요!

 

※ 대구대학교 체육학과 홈페이지
   https://physical-education.daegu.ac.kr
   인스타그램: new_trundy 
   카카오채널: TRUNDY

 

※ 사진설명
   1. (메인) 야간 기부 달리기 전 TRUNDY 회원들
   2. (상단) 기부 달리기를 마친 후 대학 로고 앞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