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제11회 창파 국제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12-10 10:31:33    조회수 : 343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11회 창파 국제학술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제11회 창파 국제학술대회 개최

 

우리대학 창파연구원(원장 문병현)과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소장 권순우)가 주최하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원장 이해균)이 주관한 ‘제11회 창파 국제학술대회’가 지난 12월 6일 경산캠퍼스 본관(성산홀) 강당에서 개최됐다. 창파 국제학술대회는 우리 대학 초대 총장을 역임한 고(故) 창파 이태영 박사의 특수교육에 대한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국제적 규모의 학술대회로,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특수교육의 특수성과 보편성: 학제간 소통과 융합을 통한 정체성 확립’이란 주제로 이번 학술대회에는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등 각국 특수교육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모여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김상호 우리 대학 총장과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황용수 우리 대학 명예교수의 ‘창파 이태영의 개척자 정신’을 기조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미국 내셔널루이스 대학의 캐롤 번스(Carol J. Burns) 교수가 ‘융합 교육’을 주제로, 대만 국립대중교육대학의 왕신이(Hsin-Yi Wang) 교수가 ‘대만 대학들의 통합교육의 현황과 발전’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외에도 한국과 일본,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각국 특수교육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서 특수교육을 주제로 한 10여 편의 논문의 발표됐다.

 

권순우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장(대구대 특수교육과 교수)은 “이번 국제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외 특수교육 전문가와의 인적 교류는 물론 한국 특수교육의 과제를 점검하고 앞으로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정립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s://rikse.daegu.ac.kr:448/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