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강산(체육학과 3), K리그 부천FC 1995 진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2-30 11:40:02    조회수 : 424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K리그 부천FC 1995 진출

 

우리 대학 체육학과(학과장 김용규)에 재학 중인 김강산 학생(3학년)이 대학축구팀(감독 이태홍)에서 3년간 활약하고 이제는 국내 프로팀에 진출할 예정이다.

 

김강산 학생은 K2리그 프로팀 부천FC 1995에 입단하여 스페셜급 대우 연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시즌 25경기를 뛰어 2골 1도움을 기록했는데 신입생이었던 2017년 시즌에는 전 경기 선발을 풀타임으로 뛰어 놀라운 체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특히 2019 태백국제축구대회에서는 대한민국 B팀으로 선발되어 팀이 3위에 오르는데도 크게 기여했다.

 

프로선수의 꿈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열심히 훈련 중에 있는 김강산 학생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먼저 프로 진출을 축하합니다! 부천FC 1995 팀을 선택하게 된 배경이 있나요? 
현재 국내 K리그는 R리그라고 불리는 2군 경기도 운영해요. R리그는 프로선수가 아닌 테스트생이 주로 경기를 뛰어요. 이전에 부천FC 1995 팀 감독님이 R리그에 꾸준히 불러주셔서 몇 번 경기 경험을 해본 적이 있어요. 감독님의 코칭 스타일과 팀 분위기도 좋았고요. 이번에는 K리그 팀으로 합류하여 한솥밥을 먹게 된 것을 보니 부천FC 1995와 인연이 많은가 봐요.

 

Q. 우리 대학팀에서 통산 76경기 7골 3도움으로 맹활약했는데 특별히 기억에 남는 시합이 있나요?
1학년 시절 추계연맹전 32강에서 뛴 단국대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예선 세 경기를 패배 없는 3연승으로 달려 10득점에 실점도 없었죠. 저는 물론 다른 선수들 몸 컨디션도 최상이었고, 팀 분위기도 최고조인 상태였어요. 그러나 실제 경기에서는 1:1로 비긴 후 승부차기에서 패배하고 말았네요. 너무 아쉬움이 많아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나요. 아마 그때 승리했으면 더 빨리 프로팀으로부터 스카우트 제의를 받지 않았을까요?(웃음)

 

Q. 강산 학생만의 훈련법 또는 축구를 잘 할 수 있는 원포인트 레슨을 알려준다면?
저만의 거창한 훈련법은 없어요. 그러나 항상 부족한 부분을 최대한 채우기 위해 팀 훈련 외에도 개인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반복 연습을 했죠. 운동은 연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누구에게 보이기 위한 노력보다는 아무도 보지 않더라도 자신에게 떳떳한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경기력이 향상될 것으로 믿어요.

 

Q. 앞으로 프로팀 시합을 뛸 각오 한마디 해주세요.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 프로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었어요. 이제 첫 번째 꿈을 이루었다고 생각해요. 사실 끝이 아니라 겨우 시작일 뿐이죠.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경기에 임하고 싶어요. 신인선수이지만 베테랑 선수처럼  볼을 찬다는 평가를 받고 싶네요.

 

※ 대구대학교 체육학과 홈페이지
   https://physical-education.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열심히 훈련 중인 김강산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