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간호학과]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0-02-17 14:45:19    조회수 : 475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하고 있는 우리 대학 간호학과 학생들]

 

[간호학과]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

 

우리 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92명 전원이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합격했다. 이로써 간호학과는 6년 연속 누적 100% 간호사 국가시험 합격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특히 국가시험에 합격한 졸업예정자들은 서울삼성병원,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연세대학교의료원, 서울성모병원, 국립암센터, 경희의료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유수 대학병원이나 대형병원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우리 대학 간호학과는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해 교내 D-CUPIS(통합간호실습센터)를 구축해 이론과 실무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해외 현장실습교육, 의료통역 코디네이터 양성, 국가고시 특별지도 프로그램 등 체계화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수준의 간호인력 양성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오혜경 간호학과장은 “이번 성과는 간호학과 교수님들의 열정과 전문성, 학생들의 역량이 빚어낸 결과이다”면서 "특히 간호학과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총장님 이하 본부보직자들의 노력에도 드리며, 21세기 리더로서 'High Concept & High Touch'를 겸비한 간호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최고의 간호학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
     https://nursing.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