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K-PACE센터] 대학생활의 시작, 제11회 입학식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3-03 14:10:30    조회수 : 210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학생활의 시작, 제11회 입학식 개최

 

우리 대학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센터장 김화수, 언어치료학과 교수)가 지난 24일 ‘2021학년도 K-PACE센터 제11회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K-PACE센터 김화수 센터장, 강의교수, 재학생, 신입생,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성산 이영식 목사 추모 영상시청, 신입생 서약, 입학허가, 선·후배 간의 인사, 내빈 축사, 학교생활 안내 및 영상시청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후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학부모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에 입학한 신입생 17명은 앞으로 교내규칙을 준수하고 학업에 성실히 임한다는 서약을 했고, 재학생·신입생 대표가 나와 K-PACE센터에서 함께 생활 하는 것을 축하하는 환영의 메시지도 전했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 총장은 “K-PACE센터는 지난 10년 동안 107명의 졸업생이 사회에 나가 제 역할을 하며 살아가고 있으며, 여러분들도 할 수 있다. 시작은 미약하나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간다면 무엇이든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 곁을 대구대 K-PACE센터가 지켜주겠다”고 말했다.

 

김화수 센터장도 축사에서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K-PACE센터에서 사랑하는 방법, 빛이 되는 방법, 행복한 사람이 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이 되는 3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학년도 K-PACE센터 신입생들은 3년 동안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의사소통·자립생활, 직업 및 직무지도 기술 등 총 140학점의 수업 및 1,000시간의 인턴실습을 통해 졸업 후 당당한 사회인으로 진출하게 된다.

 

※ 대구대학교 K-PACE센터 홈페이지
   https://kpace.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K-PACE센터 입학식 참여자 단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