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실내건축디자인학과] COOHOM 및 한샘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협약 체결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5-26 11:37:58    조회수 : 3991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COOHOM 및 한샘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협약 체결

 

우리 대학 실내건축디자인학과(학과장 김수홍)가 지난 10일 학과 CAD실에서 홈인테리어 분야의 글로벌 기업 COOHOM(홍콩) 및 국내 홈인테리어 분야 기업인 ㈜한샘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

 

COOHOM(홍콩)은 홈인테리어 분야의 3D 공간 구현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며, 한샘은 자체 인테리어 플랫폼(3D 플래너)을 개발해 이를 국내 인테리어 실무 프로젝트에서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특히, 국내 실내건축디자인학과와는 최초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한샘은 3D 플래너 플랫폼과 3D 설계 프로그램을 예비 디자이너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면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실내건축디자인학과는 공간코디네이션스튜디오(학부)와 실내코디네이션 수업(대학원)을 위해 3D 설계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하고 홈인테리어 설계 스튜디오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산학협력은 1년간 진행하며, 향후 3D 설계 프로그램 심화 교육,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 홈인테리어 분야 취업 박람회 동반 참여, 산학협력 작품 전시회 등을 통해 각 기관과의 협력과 교류의 범위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정경숙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가상공간이나 3D 설계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가 아주 높고 잘 습득함으로써 이 분야로의 취업과 진로를 더욱 적극적으로 개척할 수 있게 됐다”며 “경쟁력있는 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홈인테리어 분야의 현황과 트렌드를 정확히 이해하고 실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구축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실내건축디자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3D 설계 프로그램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대구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홈페이지
   https://dhid.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