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지역사회개발·복지학과] 김미령 교수, 美 위스콘신대 동문이사회 이사 선임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2-10-27 14:01:16    조회수 : 2249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미국 위스콘신대 사회복지대학 동문이사에 선임된 김미령 교수]

 

[지역사회개발·복지학과] 김미령 교수,

美 위스콘신대 사회복지대학 동문이사회 이사 선임

 

- 김미령 교수, 12명으로 구성된 동문이사회의 유일한 외국인 이사

- 올해 6월 미국 위스콘신대학 한국 총동문회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

 

우리 대학 지역사회개발·복지학과 김미령 교수가 미국 위스콘신대 사회복지대학 동문이사회 이사로 선임됐다. 김 교수는 지난 10월 20일과 21일 미국 위스콘신대학(매디슨소재) 사회복지대학 동문이사회(Board of Visitors)에 참석해 회의를 가졌다.

 

김 교수는 12명으로 구성된 동문이사회의 유일한 외국인 이사로, 앞으로 동문 관계의 발전과 기금 모금, 대학 인지도 및 위상 제고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동문 이사의 임기는 3년이고, 한 번 연임이 가능하다.

 

20여 년 전 미국 위스콘신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김 교수는 현재 미국 위스콘신대학 한국총동문회의 운영위원을 맡고 있으며, 올해 6월 미국 위스콘신대학 한국 총동문회에서 자랑스런 동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 교수는 “졸업 후 20년이 넘은 상황에서도 외국인으로 모교에 봉사할 기회를 얻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우리 대구대 학생들도 졸업 후에도 모교 발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삶을 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교수는 이번 미국 출장의 또 다른 일정으로 미국세계노년학회(GSA: Gerontological Societey of America)에서도 논문을 2편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는 현재 미국세계노년학회 소속의 재미한인노년학자 학술회(KKAA-IG)의 공동의장도 맡고 있다. 

 

[미국 위스콘신대 사회복지대학 동문이사회 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