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 본문 글자 크기 크게
  • 본문 글자 크기 원래대로
  • 본문 글자 크기 작게
  • 인쇄

DU 스토리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상진/신예림 학생]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대상/우수상 수상
작성자 : 최영무 작성일 : 2022-11-03 15:10:08    조회수 : 51072
공유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수상 기념사진 - 대상 김상진 학생(왼쪽), 우수상 신예림 학생(오른쪽)]
 
[패션디자인학과]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5년 연속 대상 수상
 
- 한국의류산업학회 주최 대회 2018~2022년 5년 연속 대상 수상 진기록
- 김상진 학생, 리; 노아의 방주(Re; NOAH’S ARK) 작품으로 대상 수상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가 한국의류산업학회 주최로 열린 '2022년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이 대회에서 5년 연속(2018~2022년) 대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한국의류산업학회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는 대상 수상자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디지털 패션 분야의 권위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상호공생: 개인의 건강과 웰빙 뿐 아니라 환경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이란 주제로 개최됐으며, 총 340여 점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올해 대회에서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는 대상(김상진), 우수상(신예림), 장려상(이수진, 백성아, 장성경), 특선(서유민 외 6인), 입선(박미소 외 19인) 등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로써 이 학과는 2018년 정상윤 학생, 2019년 김서우 학생, 2020년 윤선애 학생, 2021년 서영교 학생에 이어 5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 대회에서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의 김상진 학생(4학년)은 ‘리; 노아의 방주(Re; NOAH’S ARK)’란 작품으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상진 학생이 출품한 ‘리; 노아의 방주(Re; NOAH’S ARK)’는 모든 것을 파괴된 후 새롭게 재탄생한다는 의미를 담아 펑크 느낌의 사이버 스타일 패션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버려진 소재 활용해 절개된 패턴을 만들고 친환경마크 무늬 활용해 업사이클 패션을 표현하며 친환경적인 요소를 강조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같은 학과의 신예림 학생(4학년)도 ‘에네르지코(ENERGICO)’란 작품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스페인어로 ‘에너지 넘치는’이란 뜻을 가진 이 작품은 판쵸, 터틀넥 니트, 핸드워머, 퀼티드 원피스, 레깅스 등을 조합해 활동성과 상품성을 뛰어난 아웃도어 패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상진 학생은 “정규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과 디지털 패션업계의 최전선에서 일하고 계시는 선배님들의 특강, 멘토링 덕분에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패션쇼를 통해 브랜드를 런칭하는 회사에 취업해 일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학생들을 지도한 최영림 패션디자인학과 교수는 “3D 캐드를 이용해 의상 샘플을 제작하는 디지털 패션 기술은 최근 패션 산업에 스마트 제조 기술을 도입하는 혁신을 가져오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비대면 업무의 확장으로 디지털 패션 기술의 도입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가 급성장하는 디지털 패션 전문인력 양성 거점으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는 ▲2014년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5년 디지털 패션 경진대회 금상 ▲2016~2017년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최우수상 및 우수상 ▲2018~2022년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대상 등 해마다 디지털 패션 대회를 휩쓸고 있다. 또한 패션디자인학과 졸업생들이 다수의 기업에서 3D 디자이너로 활동하여 3D 패션디자인의 강자로 확고한 위치를 자랑하고 있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