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취업열전] 현은채 동문, 14살 때의 꿈 경찰공무원 되다!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2-11-17 16:25:55    조회수 : 6451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경찰학교에서 경찰 수업을 받고 있는 현은채 동문]

 

[경찰행정학과] 현은채 동문,

14살 때의 꿈 경찰공무원이 되다!

 

1.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2021년 8월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한 현은채 입니다. 저는 14살 때부터 경찰이라는 꿈을 가졌고 자연스럽게 대학교도 경찰행정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재학 중 매 학기 평균 학점 4.5점을 유지하였고, 4년간 대학 수업을 통해 법 과목을 공부한 결과, 졸업 후 1년 만에 경찰공무원에 합격하는 기쁨을 얻었습니다.

 

2.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와 부서는 어떤 곳인가요?

저는 현재 중앙경찰학교에서 일선 배치 전 열심히 경찰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중앙경찰학교는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예비 경찰관들이 현장으로 투입되기 전 마지막으로 거치는 장소입니다. 그렇기에 중앙경찰학교에서는 실제 경찰업무에 필요한 체포술, 사격, 긴급자동차 운전 등 을 직접 실습하고 교통, 피해자 보호, 생활 안전 등의 다양한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교수님들이 진행하시는 연구모임과 운동동아리들이 존재하여 미래 자신이 근무하고 싶은 부서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고 경찰을 위한 강인한 체력까지 얻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3. 취업(창업, 진학 등) 중에 가장 힘들었던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경찰 수험생활을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은 합격하기 전까지 끝나지 않는다는 막막함에서 오는 두려움이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시험이 다가올수록 불안감과 우울함을 만들었고 심적으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저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매일 취침 전 ‘나는 반드시 합격할 거야, 할 수 있다. 조금만 더 힘내자’라는 자기 암시를 하며 잠들었습니다. 이러한 자기 암시를 통해 저는 서서히 슬럼프를 극복해냈고 최종합격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4. 학과 자랑 좀 부탁드립니다.

우리 대학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 양성의 산실과도 같은 곳입니다. 그리고 우리 학과의 장점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4년 동안 체계적으로 짜인 전공 수업을 통해, 법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배우며 법에 대한 흥미와 탄탄한 기본기가 형성됩니다. 이는 점점 어려워지는 경찰 시험에서 남들보다 쉽고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게 해주는 지름길이 되어줍니다.

둘째, 경찰행정학과만의 동아리인 유도와 봉사동아리입니다. 경찰에서 제일 중요한 2가지는 체력과 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 경찰행정학과는 유도동아리를 통해 1학년 때부터 전문적으로 유도를 배우며 단증 취득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유도동아리를 통해 유도 2단을 취득하였고, 이후 경찰 준비에 있어 가산점 2점이라는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한, 봉사동아리에서 하는 청소년 경찰학교에서의 봉사는 경찰에 대한 동기와 봉사 정신을 높여줍니다. 이러한 봉사는 경찰면접에서 남들과 다른나만의 특별한 경험으로 사용되고 이는 경찰합격에 한발 다가서게 해줍니다.

 

5.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경찰이라는 목표를 갖고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고 계신 후배 여러분들 모두 존경스럽습니다. 항상 자신을 믿고 자신에게 할 수 있다고 해주세요. 간절히 바라고 바라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저는 최종합격자 발표 창에 제 수험번호가 있었던 그 순간을 잊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분명 이러한 순간 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꼭 여러분들을 경찰로서 다시 만나고 싶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중앙경찰학교 전경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