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부동산‧지적학과] 졸업 선배 초청 취업세미나 개최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2-11-21 11:57:54    조회수 : 6172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부동산‧지적학과 취업세미나 특강 사진]
 
[부동산‧지적학과] 졸업 선배 초청 취업세미나 개최
 
- 부동산 전문가, 공무원, 공공기관 취업 등 다양한 분야 취업 선배 초청 특강 진행
- “최근 취업 선배들의 특강이 재학생의 공감과 관심 제고에 도움”
 
우리 대학 부동산‧지적학과가 지난 11월 16일과 19일 이틀간 경산캠퍼스 법행정대학에서 ‘선배 초청 취업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부동산‧지적학과의 최근 졸업생들이 후배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분야별 채용 경향과 취업 준비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6일에는 ▲ 정한용 감정평가사의 ‘감정평가사의 역할과 합격전략’ ▲ 김복득 공인중개사의 ‘공인중개사 개업과 전망’ ▲ 현어진 주무관의 ‘지도직군무원의 하는 일과 합격전략’ 세미나가 진행됐다.
 
또한 19일에는 ▲ 한국부동산원 도건우 대리의 ‘한국부동산원의 업무와 합격전략’ ▲ 한국국토정보공사 이신우 주임의 ‘한국국토정보공사의 근무 환경’ ▲ 이조안 주무관의 ‘지적직공무원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 세미나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등 전문자격증과 지적직 및 지도직 공무원, 한국부동산원,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최근 동향과 합격 전략을 선배에게 직접 들으며 저학년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고학년은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오연경 학생(부동산‧지적학과 3학년)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부동산‧지적 분야가 다양하고 선배들이 많이 진출해 일하고 있다는 생각에 자랑스러웠다”면서 “저도 원하는 곳에 합격하여 후배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러 오는 선배가 되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양성철 부동산‧지적학과장은 “요즘 채용 경향과 준비 방법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최근 취업한 선배들의 특강이 재학생의 공감을 얻고 관심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취업세미나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선후배 간 네트워크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지적학과 졸업생들은 공무원‧군무원‧공기업에 매년 다수가 합격하고 감정평가사‧관세사 등 8대 전문자격증 합격자도 배출하고 있으며, 특히 대구신서혁신도시 내 공기업인 한국부동산원에 지역 내 부동산‧지적 관련 학과 중에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부동산‧지적학과 취업세미나 특강 사진]
 
[부동산‧지적학과 취업세미나 특강 사진]
 
[부동산‧지적학과 취업세미나 특강 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