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경북교육청 및 9개 지역대학] 고교학점제 MOU 체결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2-11-29 16:47:25    조회수 : 2742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북교육감 및 9개 대학 총장 및 부총장 단체 기념사진]

 

[경북교육청 및 9개 지역대학]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MOU 체결

 

- 경북교육청, 대구대, 경북대, 계명대, 금오공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안동대, 영남대, 한동대 등 10개 기관 협약
-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등 협력 체제 구축

 

경상북도교육청과 9개 지역대학이 지난 11월 29일 우리 대학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및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감 ▲박순진 대구대학교 총장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 ▲성한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이신희 경북대학교 교학부총장 ▲오명훈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부총장 ▲김재춘 영남대학교 교육혁신부총장 등 10개 기관(대학)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경상북도교육청과 9개 지역대학은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학생들이 진로와 연계된 학업 계획을 수립하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자는 데 뜻을 같이하고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은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고교학점제 전문성 강화에 관한 사항 ▲경상북도 교육행정기관 및 고등학교와의 교류 활성화 ▲기타 고교학점제 관련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우리 대학은 7년 연속 선정된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고교학점제 및 성취평가제에 따른 전형별 평가 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 연구를 통해 2025년 본격 시행될 고교학점제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간소화하는 동시에 객관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평가 방법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고교학점제 대입전형 반영을 위한 교사 학습 공동체’,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교수 학습 자료 제작 프로젝트’, ‘경상북도교육청과 지역대학간 고교학점제 운영 사례 공유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순진 총장은 “경북교육청과 지역 9개 대학이 함께 하는 이번 협약이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고교생의 진로 희망에 따른 학생 선택 중심의 개별화 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청 및 9개 대학 관계자 단체 기념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