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구광역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 수상 기념사진]
[사회복지학과] 2023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 우수 자원봉사상 수상
-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CMHV, 자살 미디어 모니터링 활동 봉사
- 대구광역시 주최, 대구광역시자살예방센터 주관 기념식서 수상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CMHV(한국지역사회 정신건강 자원봉사단, 지도교수 현진희)’가 대구광역시에서 주최하고 대구광역자살예방센터에서 주관한 ‘2023년 대구광역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 자원봉사상을 수상했다.
CMHV 동아리 소속의 사회복지학과 4학년 양승민, 서영채 학생은 자살 미디어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자살 예방에 대해 봉사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매년 9월 10일은 자살예방의 날로, 지난 2003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자살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제정했다.
우리나라는 2011년부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제정·시행 이후 매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로부터 1주일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해 자살예방을 위한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양승민 학생은 "이번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자살 예방이라는 범국가적 차원에서의 활동에 일조할 수 있어서 기쁘고, 봉사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정신건강 현장에서의 치열성을 느낄 수 있어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현진희 교수(왼쪽에서 세번째)와 CMHV 동아리 수상 학생 기념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