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ACE센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 행사 단체사진]"함께 어울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요"[K-PACE센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 행사 개최- 장애인의 날 맞아 행복한 의사소통 선언식 실시- 구조견 '럭키'의 재활 이야기로 행사 의미 더해우리 대학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센터장 김화수)는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4월 24일 경산캠퍼스 K라운지에서 뜻깊은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학생들과 비장애인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PACE! 빠져 봐, 우리 세상에’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K-PACE센터 학생회장 김창영 학생의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이번 행사는 구조견 ‘럭키’의 재활 이야기를 중심으로, 포기하지 않고 변화를 이끌어낸 희망의 메시지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따뜻한 축하의 마음을 함께 나눴다.[K-PACE센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복한 의사소통 선언식 사진]특히, 많은 반려견들이 함께 참여해 ‘함께 걷는 삶’의 의미를 공유하며 행사에 생기를 더했다. 걷지 못했던 강아지 ‘럭키’가 재활 훈련을 통해 다시 걷게 된 여정은, 포기하지 않는 삶의 자세와 서로의 속도를 존중하며 함께 나아가는 공동체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보여줬다.재학생들은 대학 생활을 주제로 한 그림, 사진, 시 등의 작품을 전시한 ‘우리가 본 세상’ 전시회를 통해 각자의 시선을 담아낸 작품을 선보였다.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이 정성껏 만든 쿠키와 빵, 수제비누, 향수 등 직접 만든 다양한 핸드 메이드 제품도 함께 소개되었다. 학생들의 재능이 담긴 작품들은 교내 K-LOUNGE에 전시됐다.[K-PACE센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학금 수여식사진]김화수 K-PACE센터장(언어치료학과 교수)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우리 모두가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화합과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발달장애인의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는 발달장애인들의 전원기숙사 생활을 통한 일상생활 훈련하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내에서 성공적인 자립생활을 통해 주체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기관이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04-25[난임의료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사진: 왼쪽부터 구덕본 난임의료산업학과 학과장, 차정호대한배아전문가협의회 회장]“난임의료 전문 인재 양성 본격화”[난임의료산업학과] 대한배아전문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난임의료산업학과, 국내 최초 난임 특성화 학과 신설- RISE 사업 연계 현장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우리 대학은 지난 4월 24일 경산캠퍼스 보건바이오대학 세미나실에서 난임의료산업학과(학과장 구덕본 교수), DU난임대응센터, 대한배아전문가협의회 간의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2026학년도 신설 예정인 난임의료산업학과의 개설을 앞두고, 난임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 난임 전문병원 인력양성 통합 지원체계 구축 ▲ 난임 의료산업 분야 협동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 AI 기반 난임 의료데이터 분석기술 교육 협력 ▲ 전문인력·정보·자원의 상호 공유 ▲ 실무형 인재 양성과 채용 협력 등에 적극 나서기로 합의했다.[난임의료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식 단체 사진]특히 이번 협력은 경상북도가 추진 중인 부처협업형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REGO(Regional Education-Growth Opportunity) 프로젝트와 연계해, 난임 분야의 헬스케어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구덕본 난임의료산업학과장은 “국내 최초로 신설되는 난임 특성화 학과를 통해 학생들에게 특강, 현장 체험 등 실질적인 경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AI 기반 난임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난임 전문병원에 특화된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대구대를 이 분야의 거점 대학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04-25[대학원] 최철영 대학원장, 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회장 선임- 전국대학원장협의회, 전국 154개 대학원 협의체- 최철영 회장, 올해 5월 1일부터 1년간 임기 수행우리 대학 일반대학원 최철영 원장(사진)이 최근 개최된 전국대학원장협의회 총회에서 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올해 5월 1일부터 1년이다.전국대학원장협의회는 전국에 있는 154개 대학원의 협의체로서 대학원의 교육과 연구의 발전방안을 협의하고 국내외 대학원 간 교류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1973년 설립된 단체다.최철영 원장은 “대학원협의회와 정부가 긴밀하게 의견을 교환하고 활발하게 정보를 교류해서 대학원이 본격적인 AI‧디지털 시대에 직면한 교육환경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고등교육기관 지원의 중심을 중앙정부에서 지역정부로 전환하는 RISE(지역혁신대학지원체계)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또한 “6월 3일 등장하게 될 새로운 정부의 고등교육정책에 혁신적인 대학원 지원 및 발전방안이 포함되도록 건의하여 대학원 교육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최철영 원장은 현재 대구경북 대학원장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04-25[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스마트팜 체험 사진][동물자원학과] 지역 유아 대상 실습형 농장체험 프로그램 제공-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일환 실시- 사범대학 부속 영광유치원 연계 진행우리 대학은 동물자원학과가 주관하는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단장 원승건)의 일환으로 교내 부속농장을 활용한 유아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 사업단은 지난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사범대학 부속 영광유치원 원생이 참여한 가운데 염소에게 분유를 먹이고, 농장을 직접 둘러보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부속농장 체험 사진]이번 체험 활동은 동물자원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DU목장알리미’ 동아리가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안전관리 등 전 과정에 참여해 주도적으로 운영했다.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동물과의 교감하며 생명 존중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활동을 제공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염소 분유 먹이기 체험 사진]앞으로 사업단은 4~5월 동안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3곳과 협약을 체결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부속농장의 동물들과 교감하는 체험 외에도, 교내 육가공장을 활용한 햄버거 만들기, DU스마트팜을 이용한 딸기 따기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스마트팜 딸기 따기 체험 사진]전아현 DU목장알리미 동아리장(동물자원학과)은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견학을 넘어 실습과 체험 중심의 농업 교육 콘텐츠로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있다”면서 “대학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에 동참한다는 사실이 뿌듯하다”고 말했다.[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스마트팜 딸기 따기 체험 사진]한편, 우리 대학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은 동물자원학과를 비롯해 스마트원예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 전자전기공학부, 사회복지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해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융합형 교육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04-232025-03-28
2025-04-25
2025-04-25
2025-04-25
2025-04-25
2025-04-25
2025-04-25
2025-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