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식품영양학과] 영양사 직무소개 VLOG 공모전 수상자 배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11-01 14:42:17    조회수 : 179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영양사 직무소개 VLOG 공모전 수상자 배출

 

우리 대학 식품영양학과(학과장 배현주)에 재학 중인 김상훈 학생(4학년)이 최근 한국식품영양관련학과 교수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영양사 직무소개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영양사 직무를 일반인에게 올바로 알리고, 영양사 업무의 가치 향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일반인과 전공자 모두를 대상으로 직무 소개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유튜브에 올린 후 일정 기간 평가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상훈 학생은 2018년에 우리 대학을 졸업한 최예랑 영양교사(포항 신광초)의 일과를 재미있고 독창적인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을 출품해 심사위원 및 일반인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졸업 후 스포츠 영양 전문가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김상훈 학생은 “사람들이 영양(교)사는 단순히 식단만 작성하는 직업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영양(교)사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급식 운영을 위해 식단관리, 구매관리, 생산관리, 위생·안전관리, 영양교육 등 다양하고 중요한 업무를 수행한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 이번에 제작한 ‘영양(교)사 직무소개 vlog’ 가 식품영양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과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는 전공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영양교사인 최예랑 선배와 함께 vlog를 제작하는 과정도 즐겁고 매우 뜻깊었다. 최 선배와 신광초 관계자를 비롯해 공모전 준비과정에서 많은 지도를 해준 배현주 교수님께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김상훈 학생 수상 장면

 

※ 수상작 YouTube URL
   https://youtu.be/qkdbz8X_RnM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