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학위수여식] 3,716명 졸업생 모두 꽃길만 걸어요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2-22 15:56:36    조회수 : 441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22일 학위수여식 날 졸업생들이 학사모를 던지며 졸업을 축하하고 있다]

 

[졸업 기념 포토존에서 한 학생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대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38명의 박사, 224명의 석사, 3,454명의 학사 졸업생 배출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는 지난 2월 22일 경산캠퍼스 일원에서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부는 이날 오전 11시 각 단과대학에서, 대학원은 오후 2시 성산홀 강당에서 각각 치러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38명의 박사, 224명의 석사, 3,454명의 학사 졸업생들이 영예의 학위를 수여받았다. 특히 우상현 W병원장과 최계희 ㈜비스마트 회장은 각각 명예이학박사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우 원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인으로서, 선친인 고(故) 송원 우복원 대구대 교수의 뜻을 받들어 매년 교직원과 학생들의 화합을 위한 송원테니스대회를 개최하고, 체육학과 학생들에게 송원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대학 발전에 기여했다. 이날 대구대는 평생교육관을 ‘송원건강운동학습관’으로 지정하는 현판을 달아 대학 발전에 기여한 우상현 원장의 공로를 기념하기도 했다. 우 원장은 “국내 최고의 상지 절단 장애인 수술로 지체 장애인 치료에 힘쓰고 있는 W병원과 장애인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대구대가 함께 힘을 합쳐 장애인들이 보다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 회장은 중소기업청이 수여하는 신지식인상을 수상할 정도로 국내 여성기업의 신기술벤처 활성화 및 기술발전에 기여한 모범 여성 CEO로, 대구대의 산학 대외협력 특임 소장을 역임하며 지역기여형 산학협력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최 회장은 “대구대가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크게 발전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저에게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업 현장실습 기간 위독해진 아버지에게 신장을 이식해 주위를 감동케 한 박종욱 학생(식품공학과 4년)이 총장 공로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총 48명의 졸업생이 총장 및 대학원장 명의의 모범상을 수여받았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회고사를 통해 “졸업생 여러분은 이제 대구대학교라는 주식회사의 주주입니다. 졸업장은 그것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어디서건 후배들을 만나면 격려해 주시고 자랑스러운 대구대인으로 거듭 나시길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