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 DGU IR CONTEST 단체 기념사진][창업지원단] 창업 기업 지원 위한 DGU IR CONTEST 개최- 한국예탁결제원 대구지원,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 알배기협동조합 공동 개최- 본선 대회 15개사 참여…총 3,950만원 상금 수여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이 지난 12월 6일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창업 기업 지원을 위한 ‘DGU(Daegu Gyungbuk University) IR CONTEST’를 개최했다.창업지원단은 한국예탁결제원 대구지원,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알배기협동조합,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와 함께 이번 대회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지역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이내 기업, 경북 관광기반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IR(기업설명) 역량 강화를 위한 대회이다.이 대회에는 총 75명의 참가자 중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15개 기업(예비창업자 트랙 5명, 초기창업자 트랙 5개사, 경북 기반 관광 트랙 5명)이 본선 대회에 참가했다.참가 기업들은 1박 2일간의 IR역량강화 캠프를 통해 모의IR 피칭 교육, 밀착 멘토링 등의 심화 교육과정을 받고 본선 대회에서 IR 역량을 겨뤘다.이날 대회에서는 전문투자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평가해 순위를 가렸다.심사 결과 초기창업자 트랙에서 ㈜파이어크루가 대상을 수상해 총 1,500만 원의 상금을 받는 등 수상 기업에 총 3,9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이번 대회 개막식에 참석한 김성학 경주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지역 기반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장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박순진 총장은 “대구‧경북 유일의 창업중심대학으로서 지역 창업 기업들의 투자 유치 역량을 제고하고 성장을 지속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2023-12-08[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장학증서 수여 기념사진: 맨오른쪽 권민송 학생][유아특수교육학과] 권민송 학생회장,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장학생으로 선정- 2023 장애학생어울림생활체육대회에 큰 기여- 장애인 생활체육 부문 비장애인으로 첫 선정우리 대학 사범대학(학장 백상수) 유아특수교육과 권민송 학생이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선정한 장애인 생활체육 부문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권민송 학생은 지난 12월 4일 호텔 라온제나에서 열린 ‘2023년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지원단 송년의 밤’ 행사에서 장애인 생활체육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장학증서를 수여 받았다.권민송 학생은 지난 여름 대구광역시장애인 체육회가 실시한 생활체육 스쿠버다이빙 캠프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이동 지원을 제공하는 등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우리 대학 사범대학과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협력해 처음 개최한 ‘2023 장애학생어울림생활체육대회’의 준비부터 진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에 대한 홍보와 경기 안내, 회의자료 제작 및 배포 등을 지원하며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또한 이 대회에서 참여학생대표 선서를 맡기도 했던 그는 비장애학생으로는 처음으로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지원단이 수여하는 장학금을 수여받게 됐다. 홍영숙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은 “비장애학생으로 처음으로 장학생에 선정된 권민송 학생은 성실하고 헌신적인 공로가 모두에게 본보기가 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권민송 학생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장애학생어울림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한 것 자체만으로도 좋은 경험이었는데 이렇게 장학생으로 선정될 수 있어 영광이고, 앞으로도 장애인 생활체육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일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장학증서 수여 사진]※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2023-12-08[2023 전국 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콘서트 최우수상 수상 기념사진][사회복지학과] 2023 전국 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콘서트 최우수상 수상- 김소희‧서은지‧윤정아 학생 최우수상 수상- ‘K-US, 경상북도 대학교 서바이벌 축제’ 제안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경상북도가 주최한 ‘2023 전국 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콘서트’ 본선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전국 대학생 정책 아이디어 콘서트는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북도 정책현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올해는 지난 9월부터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팀을 모집한 결과 역대 최다인 98개 팀이 신청했고, 72개 팀이 서류심사를 통과해 예선심사를 통과했다.지난 11월 24일 경상북도 도청에서 열린 본선 대회에서는 ‘지방대학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을 주제로 8개 본선 진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본선 대회에서 우리 대학 김소희(4학년), 서은지(3학년), 윤정아(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기깔나’ 팀은 ‘K-US, 경상북도 대학교 서바이벌 축제’란 제목으로 프리젠테이션(PT)을 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 팀은 대학과 지역사회와 기업이 연합해 청년이 주도하는 대규모 축제를 개최하는 방안을 제안했다.특히 K-U Star(대학 홍보), K-U Spread(대학 간 대항전), K-U Show(기업홍보, 취업) 등 세부 방안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이 팀의 김소희 학생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 주체인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가 삼각 연합체를 구성하고 청년 중심의 사업을 추진한다면 청년들의 지역 이탈을 막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2023-12-07[2023 ICCT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기념사진][AI학부] 차경애 교수팀, 2023 ICCT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AI학부 이제경, 김정기 학생 연구논문 공동저자 참여- 이미지 생성 AI 모델 활용 마스코트 이미지 생성 연구우리 대학 AI학부 학생들이 지난 12월 1일부터 4일까지 말레이시아 선웨이 대학(Sunway University)에서 개최된 ‘2023 ICCT(International Conference on Culture Technology)’에서 ‘Excellent Paper Award(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ICCT는 문화 기술과 그 응용 기술을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국제학술대회로, 올해는 ’AI & Education'을 주제로 개최됐다.이 대회에서 AI학부 차경애 교수 연구팀은 AI 융합을 주제로 총 2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그중 AI학부 이제경 학생(3학년), 김정기 학생(4학년)이 공동 저자로 참여한 'Mascot Image Generation Using StylegGAN2-ADA' 논문이 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이 논문은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이용해 원하는 주제의 마스코트 이미지를 자동 생성함으로써 작업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 논문은 문화 융합의 창의적 분야에서 AI 활용의 효용성을 보여주는 주제여서 더욱 주목받았다.이번 연구를 지도한 차경애 교수는 “학생들이 학부생 수준을 넘어서는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국제학술대회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면서 “인공지능을 접목한 다양한 연구 개발을 통해서 학생들의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2023-12-062023-12-08
2023-12-08
2023-12-08
2023-12-08
2023-12-08
2023-12-08
2023-12-08
2023-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