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정보학회 2025 대학생 모바일 앱/ERP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기념사진][경영학전공] 한국경영정보학회 ‘2025 대학생 모바일 앱/ERP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배미우, 송우용, 신민섭 학생 수상 영예- 효율적 구독관리 모바일 앱, Subber로 수상우리 대학 경영학부(경영학 전공) 학생들이 지난 11월 1일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경영정보학회 2025 대학생 모바일 앱/ERP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공모전은 한국경영정보학회가 주최하고 영림원소프트랩㈜이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경진대회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모바일 앱·ERP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이 대회에서 경영학전공 배미우(4학년), 송우용(4학년), 신민섭(3학년) 학생이 출품한 ‘효율적 구독관리 모바일 앱, Subber’가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상에 선정됐다.‘Subber’는 사용자의 실제 구독 패턴과 이용 현황을 분석해 개인 구독 점수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구독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서비스이다.다양한 구독 서비스의 확산으로 증가하는 이른바 ‘구독 피로’를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용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이번 수상을 통해 배미우 학생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우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던 협력의 경험은 제게 무엇보다 값진 자산으로 남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송우용 학생은 "전공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는 과정 자체가 큰 배움이었다"라고 전했다.신민섭 학생은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이번 경진대회 지도교수인 박상철 교수(경영학전공)는 “공신력 있는 전국 대회에서 학생들이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하며 학생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했다.한편, 우리 대학 경영학부 경영학전공은 2018 한경비즈니스 경영학 평가 24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최신 경영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1-27
[패션디자인학과 이상현 학생 복식문화학회 초대전시회최우수 작가상 수상 기념사진][패션디자인학과] 복식문화학회 초대전시회 최우수 작가상 수상- 이성현 학생, ‘One harmony’ 작품으로 최우수 작가상 수상- 전국 규모 학회에서 다수 학생이 수상하며 학과 경쟁력 입증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가 국내 패션·의상 전문 학술단체인 (사)복식문화학회가 주관한 초대전시회에서 대학생 부문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했다.이번 전시회는 기후 위기, 과잉 생산, 정체성의 위기 속에서 지속가능한 패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재고 의류를 활용한 업사이클 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다.이 전시에서 패션디자인학과 이상현 학생(2학년)은 ‘One harmony’ 작품으로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이 작품은 재고 자켓, 데님, 나일론 등 다양한 소재를 해체하고 재조합해 ‘조화로운 지속가능성’을 의상으로 구현한 것으로, 서로 다른 재료가 가진 이질감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 낸 디자인 콘셉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또한 윤세연 학생(4학년)이 우수상을, 최혜원·박지연·이준호·황선현 학생이 입선을 수상하는 등 전국 규모 학회에서 다수 학생이 두각을 나타내며 학과의 우수한 창작 역량을 입증했다.이와 함께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 김소현 교수도 교수 및 일반 부문에서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하며 사제 동반 수상의 성과를 거뒀다.학생들을 지도한 김소현 패션디자인학과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 저와 학생들이 동시에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된다”며 “지속가능한 패션 분야의 발전을 위해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만의 창작 역량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1-26
[2025 DU-SEMI STAR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 팀 발표 사진]“비전공자도 함께 하는 반도체 체험 축제”[반도체교육원] 2025 DU-SEMI STAR 개최- 경진대회 아이디어, 에세이, PBL 세 분야로 나눠 진행- 심대용 동아대 교수(전 SK하이닉스 부사장) 기조강연우리 대학이 지난 11월 20일 창파도서관 1층 폴라리스 오픈라운지에서 ‘2025 DU-SEMI STAR’를 열고 반도체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였다.이번 행사는 반도체교육원이 주관해 반도체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넓히고,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2025 DU-SEMI STAR 김경기 반도체교육원장 인사말 사진]이번 DU-SEMI STAR 경진대회는 ▲ 아이디어 ▲ 에세이 ▲ PBL(Project-Based Learning) 세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학생들은 반도체 산업의 기술적, 사회적 가치에 관한 새로운 관점과 솔루션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으며, 수상작 전시와 포스터 발표가 함께 열려 행사장을 찾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2025 DU-SEMI STAR 이정호 부총장 축사 사진]전시 현장을 둘러본 이정호 부총장은 “오늘 수상한 학생들은 반도체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시각을 제시한 주인공들”이라며 “이번 경험이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이날 행사에서 기조 강연은 전 SK하이닉스 부사장이자 현 동아대학교 전자공학과 교수인 심대용 교수가 맡아 ‘반도체 기술의 발전과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참석 학생들은 AI 반도체 전망, HBM기술 동향, 글로벌 경쟁력 및 SK하이닉스의 기술 리더십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을 통해 산업 현장의 흐름을 직접 접할 수 있었다.[2025 DU-SEMI STAR심대용 동아대 교수(전 SK하이닉스 부사장) 기조강연 사진]이번 행사는 공학 전공자뿐 아니라 모든 학생이 쉽고 흥미롭게 반도체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반도체 회로키트 제작, AI vs 사람 퍼스널 컬러 분석, 반도체 퍼즐 챌린지 등 체험 기반 프로그램 ‘PLAY WITH SEMI’가 운영되며 비이공계 학생들도 자연스럽게 반도체에 대한 관심을 확장하는 기회가 됐다.[2025 DU-SEMI STAR 참가 학생 사진]김경기 반도체교육원장(전자전기공학부 교수)은 “이번 행사는 전공을 넘어 모든 학생에게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 탐색, 그리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첨단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1-26
[교직부] 김민희 교수, 국교위 ‘고등교육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 고등교육 특별위원회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체제 혁신 등 논의우리 대학 교직부의 김민희 교수(前 교육혁신원장)가 최근 국가교육위원회(국교위) 고등교육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고등교육 특별위원회는 장덕현 부산대 사회과학대학장이 위원장을 맡았고, 김민희 교수 등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고등교육 특별위원회는 ▲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체제 혁신 ▲ 지역과 지역대학 간의 동반 성장 ▲ 대학 간 공유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 고등교육 거버넌스 및 재정 기반 강화 등에 대해 6개월간 논의할 예정이다.김민희 교수는 “앞으로 고등교육 혁신 및 대학과 지역의 동반 성장을 위한 교육 정책 수립을 위해 맡은 바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새 정부 출범에 따라 개편된 국교위는 ▲ 고등교육 ▲ 인재강국 ▲ 대학입학제도 ▲ 영유아교육 ▲ 고교교육 등 5개 특별위원회를 신설하며 국가적 교육 정책 수립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1-26
2025-11-26
2025-11-26
2025-11-26
2025-11-26
2025-11-26
2025-11-26
2025-11-26
2025-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