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환경공학과] 구미 시설관리공단 2명 합격자 배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6-17 14:22:24    조회수 : 211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미 시설관리공단 2명 합격자 배출

 

우리 대학 환경공학과(학과장 황인조) 졸업생 진홍석('12)·정민정('16)이 최근 구미 시설관리공단 최종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구미 시설관리공단은 구미시의 공영주차장, 레저시설, 하수처리시설 등 다양한 공공시설물을 관리하기 위해 1999년에 설립된 지방 공기업이다.

  
특히, 수질, 대기, 폐기물, 재생에너지 등 환경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해 온 환경공학과는 대구·경북지역 환경공학과 중 취업률 1위(2020년 67%, 대학정보공시기준)의 성과를 냈고, 최근에는 졸업생의 공무원 및 공기업 합격자 배출 인원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성과에는 문제해결능력을 겸비한 공학도 양성을 위한 우수한 교수진 확보, 공학인증제도 및 산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산학협력교수와 대구·경북지역 환경분야 핵심기업과의 취업연계프로그램도 졸업생의 실질적인 취업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진홍석 졸업생은 “공기업에 취업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꾸준하게 노력한 결과 구미 시설관리공단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황인조 학과장은 “수질·대기 등 전통적인 환경 분야의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최근에는 폐자원 에너지화를 중심으로 한 재생에너지 산업의 부흥으로 인력 수요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관련 공기업과 공무원의 채용 비중도 확대되고 있어 학과에서도 이러한 변화 속에 최적화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환경공학과는 환경 분야에 관심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공학과 오픈랩(open lab) 행사를 대구·경북 최초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미래의 환경공학도를 대상으로 최첨단 환경연구 장비 교육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공단 관리시설 하수종말처리장 앞에서 진홍석 졸업생 


※ 대구대학교 환경공학과 홈페이지
  https://enveng.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