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중앙박물관] K-ART 작가 초청 민화 특별전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5-18 11:37:12    조회수 : 1370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K-ART 작가 초청 민화 특별전 개최

 

우리 대학 중앙박물관(관장 김성진)이 지난 13일부터 성산홀 L층 성산복합문화공간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더욱 풍성하게 할 문화행사로 민화 특별전을 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한국대학박물관협회 주관의 ‘2022년 대학박물관 진흥지원사업’으로 마련되는 이번 특별전은 전시, 포토존, 체험존과 함께 하반기에는 작가와의 만남, 민화 특강, 민화 그리기 체험 등 다양한 연계 교육이 준비된다. 

 

이번 전시는 ‘민화: 삶과 꿈을 닮은 민화에서 K-ART 민화로’라는 제목으로 선조들의 삶과 기원이 담긴 생활미술로서의 전통 민화가 오늘날 세계에서 주목하는 K-ART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별전에는 대표적인 K-ART 민화 작가로 평가받는 권정순 작가와 김민수 작가가 참여한다. 권 작가는 전통 민화 재현을 통해 우리 민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김 작가는 민화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K-ART 민화를 이끌고 있다. 두 작가의 콜라보 활동이 보여주는 전통 민화의 매력과 창의적 문화콘텐츠로서의 현대 민화는 우리 민화의 가치를 재발견하게 해준다.  

 

전시는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 ‘기꺼운 우리 민화’에서는 <까치와 호랑이(호작도)>를, 2부 ‘소망 담은 우리 민화’에서는 만수무강을 바라는 <십장생도>와 입신양명의 상징화 <책가도>를 소개한다. 3부 ‘현대 민화’에서는 민화를 모티브로 창작된 다양한 아트상품, 아트토이 등 새로운 창작 콘텐츠로서 민화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마지막 세션에서는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포토존과 체험존도 마련된다. 

 

10월 28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특별전은 ‘2022년 박물관 주간’ 내 오는 21일에는 토요 개관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며, 예약 및 문의는 053-850-5624로 하면 된다. 

 

김성진 중앙박물관장은 “BTS가 떠트린 K-팝에 이어 ‘오징어게임’으로 증폭된 K-문화에 대한 세계적 열광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임을 입증하며 우리의 보편적 정서가 세계에서도 통함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는 한류 신드롬 속에 K-ART의 선두주자로 주목받는 우리 민화에 대한 이야기로 작품의 이해와 감상을 넘어 우리 민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학생들이 민화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 대구대학교 중앙박물관 홈페이지
   http://museum.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