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관광경영전공]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 열어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5-31 13:46:09    조회수 : 3486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 열어 

 

우리 대학 관광경영전공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5개국 출신의 외국인 유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팔공산 일원 등에서 관광상품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의 주민주도형 관광산업 모델사업자로 지정된 으뜸두레 여행사 ㈜더휴앤과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관광경영전공 재학생들을 위해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관광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의 현장 교육 및 체험을 위해 대구 도동측백나무숲 자연환경 학습, 대구 불로동 시장투어·고분군 체험관광, 팔공산 자생식물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체험활동 등 새로운 관광자원에 대해 학습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은 여행기업이 개발한 관광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만족도 평가를 수행했으며, 대학과의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선진적 여행상품의 개발사업에 참여했다. 또한, 이들은 앞으로 새로운 방향의 관광산업 발굴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지역 관광홍보단의 역할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국적의 유학생인 짠티튀린(관광경영 3) 씨는 “대구지역 체험여행상품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런 좋은 경험을 통해 앞으로 고국 베트남에 직접 대구의 관광상품을 소개하면서 한국 방문을 희망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유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응진 호텔관광경영학부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체험은 관광적 요소가 부가될 수 있다”면서 “이러한 프로그램은 지역중심의 관광상품 개발을 검토하고 새로운 지역이미지 확대 및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산학의 실용적 성과로서 중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관광경영전공은 관광 유관기관과의 교류 협약을 통한 산·관·학 연계시스템 구축으로 관광경영의 학습 및 실습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외 관광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 사진 설명
   양 기관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체결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구대학교 관광경영전공 홈페이지
   https://tourismmanage.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