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문헌정보학과] 윤희윤 명예교수 국가도서관위원회 위원장에 위촉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4-04-11 14:50:17    조회수 : 699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문헌정보학과] 윤희윤 명예교수 국가도서관위원회 위원장에 위촉

- 제 8기 국가도서관위원회 출범
- 윤희윤 문헌정보학과 명예교수 위원장 위촉


우리 대학 문헌정보학과 명예교수인 윤희윤 교수가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 위원장에 위촉됐다. 도서관정책을 총괄하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4월 11일 출범 했다.

국가도서관위원회는 ‘도서관법’에 따라 설치된 위원회로서 지난 2007년 출범 이후 범부처 도서관 정책에 관한 심의·조정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위원장을 포함한 민간위원과 부위원장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11개 부처 장관이 당연직 위원으로 참여한다.

윤희윤 신임 위원장은 경북 청송 출신으로, 경북대학교 도서관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우리 대학 문헌정보학과 교수로 30년간 재직하며 도서관장과 사회과학대학장, 사회복지대학원장을 비롯해 한국도서관협회장,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며 문헌정보학계와 도서관 현장 발전에 폭넓게 기여했다. 

제8기 위원회는 법정 계획인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2028)’의 본격적 시행을 앞두고 핵심과제의 연차별 시행계획을 조정하는 등 당면 현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윤희윤 신임 위원장은 “도서관은 지식문화적인 삶의 초석이자 베이스캠프다. 도서관이 삶의 중심부에서 사회와 밀착 동행할 때 문화선진국에 도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을 충실하게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도서관’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