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과학생명융합대학]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육가공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4-06-10 15:40:10    조회수 : 320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단 지역 어린이집 육가공 체험 프로그램 단체 기념사진]

[과학생명융합대학]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육가공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일환
- 지역 어린이집 3곳 연계 체험 활동


우리 대학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단(단장 원승건)이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육가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아동들이 식품 가공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6차 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단은 지난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과학생명융합대학 축산물가공실습장에서 지역 어린이집 3곳(금성어린이집, 시립하양우미린어린이집, 영천별빛직장어린이집)의 교사와 어린이 20여 명을 초청해 육가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단 지역 어린이집 육가공 체험 사진]

이날 아이들은 돼지고기를 기계로 갈아서 만든 패티를 활용해 햄버거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했다. 햄버거빵, 토마토, 양상추, 피클, 치즈 등을 이용해 햄버거를 직접 만들어 보고 패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봤다.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참여 학생들은 체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실습 보조 역할을 하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들의 활동은 졸업 후 6차산업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개발에 큰 도움이 됐다.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단 지역 어린이집 육가공 체험 사진]

예미영 금성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육가공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해주고 햄버거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는 좋은 체험이었다”면서 “앞으로 대학과 어린이집이 연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영희 시립하양우미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육가공과정을 견학 후 햄버거를 만드는 활동은 오감놀이로 확장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면서 “좋은 체험을 제공해주신 우리 대학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우리 대학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책임교수인 강석남 교수(동물자원학과)는 “이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6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사례다”면서 “앞으로 지역 아동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