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퇴 신청을 번복하는 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무분별한 자퇴신청을 예방하기 위하여 전문 상담기관과 상담하는 승인절차로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 자퇴 승인 절차 변동사항
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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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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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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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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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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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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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신청 및 원서출력(학생)
↓
지도교수 상담
↓
단과대학 행정실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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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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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신청(학생)
↓
All in Care 아카데미코칭센터 상담
[학사관리/전과/부·복수전공/수료 상담]
↕
학생생활상담센터 상담
[일반/생활 관련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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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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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지원부(장학) 상담
[장학수혜 관련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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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무팀 상담
[등록/환불 관련 상담]
↓
지도교수(전공주임교수) 상담
↓
학술정보부 확인
[도서 반납 확인]
↓
‘원서’+‘학부모 동의서(서명 必’)를
단과대학 행정실[학부(과) 사무실]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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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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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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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퇴 승인절차
1. [대구대학교 홈페이지>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 신청 작성 후 ‘저장’ → ‘발송’까지 클릭
2. ‘All in Care 아카데믹코칭센터’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학적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 해당 상담 후 다음 순으로 ‘3-1’ 또는 ‘3-2’로 지정하여 상담 실시
3-1, ‘학생생활상담센터’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일반/생활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3-2. ‘학생지원부(장학파트)’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장학수혜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4. ‘재무팀’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등록/환불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5. ‘지도교수(전공주임교수)’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상담 후 승인 받기
6. ‘창파도서관(학술정보부)’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도서 반납 확인 받기
7. [대구대학교 홈페이지>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원서]+[학부모 동의서]를 출력 후 [학부모 동의서]에는 서명을 받고 해당서류를 단과대학 행정실[학부(과) 사무실]로 제출
※ 원본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며, 불가피한 경우에만 FAX 또는 E-Mail(스캔파일) 접수 가능
8. 단과대학[학부(과)]에서 학부모님과 [학부모 동의서] 사실여부 확인 후 자퇴 신청 승인 및 완료처리
* 자퇴 신청 취소방법
: 신청자가 [대구대학교 홈페이지>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취소 또는 단과대학[학부(과)] 행정실로 삭제 요청(자퇴 승인 완료 전 인 경우)
- * 주의사항: 신청일로 14일(2주 이내)로 신청 승인절차를 완료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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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첨부파일
- 1. 자퇴 원서 승인 절차 안내 1부.
- 2. 자퇴신청 시스템 매뉴얼(학생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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