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사공지
  • 크게
  • 기본
  • 작게
  • 인쇄

학사공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상세보기
[학적]자퇴 원서 승인 절차 변경 안내
작성자 : 조우진 작성일 : 2019-12-26 14:12:19    조회수 : 1999
공유 아이콘 페이스북 트위터

자퇴 신청을 번복하는 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무분별한 자퇴신청을 예방하기 위하여 전문 상담기관과 상담하는 승인절차로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 자퇴 승인 절차 변동사항

현행

변경()

내역

절차

내역

절차

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신청 및 원서출력(학생)

지도교수 상담

단과대학 행정실 제출

오프라인

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신청(학생)

All in Care 아카데미코칭센터 상담

[학사관리/전과/·복수전공/수료 상담]

학생생활상담센터 상담

[일반/생활 관련 상담]

학생지원부(장학) 상담

[장학수혜 관련 상담]

재무팀 상담

[등록/환불 관련 상담]

지도교수(전공주임교수) 상담

학술정보부 확인

[도서 반납 확인]

원서’+‘학부모 동의서(서명 ’)

단과대학 행정실[학부() 사무실]로 제출

온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 자퇴 승인절차

1. [대구대학교 홈페이지>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 신청 작성 후 저장발송까지 클릭

2. All in Care 아카데믹코칭센터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학적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 해당 상담 후 다음 순으로 ‘3-1’ 또는 ‘3-2’로 지정하여 상담 실시

3-1, ‘학생생활상담센터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일반/생활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3-2. ‘학생지원부(장학파트)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장학수혜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4. ‘재무팀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등록/환불 관련 상담 후 승인 받기

5. ‘지도교수(전공주임교수)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상담 후 승인 받기

6. ‘창파도서관(학술정보부)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도서 반납 확인 받기

7. [대구대학교 홈페이지>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퇴원서]+[학부모 동의서]를 출력 후 [학부모 동의서]에는 서명을 받고 해당서류를 단과대학 행정실[학부() 사무실]로 제출

     ※ 원본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며, 불가피한 경우에만 FAX 또는 E-Mail(스캔파일) 접수 가능

8. 단과대학[학부()]에서 학부모님과 [학부모 동의서] 사실여부 확인 후 자퇴 신청 승인 및 완료처리

 

* 자퇴 신청 취소방법

   : 신청자가 [대구대학교 홈페이지>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취소 또는 단과대학[학부()] 행정실로 삭제 요청(자퇴 승인 완료 전 인 경우)

 

  • * 적용일자: 2020. 1. 8.()

 

  • * 주의사항: 청일로 14(2주 이내)로 신청 승인절차를 완료해야 함
  •  
  • * 첨부파일
  •   1. 자퇴 원서 승인 절차 안내 1부.
  •   2. 자퇴신청 시스템 매뉴얼(학생용) 1부.  끝.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