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사공지

학사공지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2024-1학기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작성자 : 양강율 작성일 : 2024-01-10 15:50:37    조회수 : 1806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 신고 전 필독사항
 1. 가장많은 경우인 군제대 후 복학생의 경우 반드시 복학신청 전     학생종합정보 시스템 에서 "군제대신고"를 하여야 복학신청승인 후 예비군전입 처리가 됩니다.

2. 대학원 진학생의 경우 이전에 우리대학 학부생 및 학생예비군에     편입되었어도 대학원 진학시 반드시 새로이 예비군신고를하여야     예비군 전입처리가 됩니다.


 
20241학기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1. 신고기간 : 202421~ 229(2024년도 1학기 복학 신청기간 중)
복학 신청기간 이후 : 본인이 직접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예비군 전입신고(3. 신고절차 )

2. 신고대상
. 일반휴학 후 복학생 중 예비역인 자(대학생 / 대학원생)

. 군 제대 복학생 중 예비역인 자(대학생 / 대학원생)

. 신규 입학ㆍ재입학 및 편입학생 중 예비역인 자(대학생 / 대학원생) * 본교 학부졸업 후 대학원 진학 포함

. 신규로 채용된 교직원 중 예비역인 자(계약직 직원 / 조교 포함)

3. 신고절차
. 일반휴학 후 복학생 중 예비역인 자(이전에 우리학교 예비군으로 편성된 사실이 있는 자)
대학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ㆍ졸업에서 휴학ㆍ복학ㆍ자퇴신청등록 시 자동
으로 전입신고 처리됨.
이전 휴학 시 입력사항 오류 등으로 자동처리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입완료 여부 확인(예비군 홈페이지 등)하여 전입신고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는 본인이 직접 신고해야 함.

. 군 제대 복학생 중 예비역인 자(우리학교 재학 중 군 입대 후 제대하여 복학한 인원)
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 ‘군 제대 신고’(군번과 전역일자를 정확하게 입력)
복학신청서출력하여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에 제출 -> 접수증 수령 시 자동신고 처리됨.
입력사항 오류 등으로 자동처리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입완료 여부 확인 필요

. 신규 입학생·편입생 및 복학 신청 기간 이후(`24. 2. 29일 이후) 복학 신청자 중 예비역인 자
입학 및 편입 등록 후 학번을 부여받아 학교 홈페이지 접속 -> 종합정보시스템 -> 학생으로 login -> (중앙 상단)‘학생업무(또는 대학원생)클릭 -> (좌측 하단)‘기타클릭
-> ‘예비군 전입신고클릭 -> ‘해당란 기록완료클릭
. 교직원 중 예비역인 자(계약직 / 조교 포함) : 채용 후 예비군연대에 직접 신고(TEL 5791~2)

4. 신고 시 유의사항
. 학기 초과자, 졸업 유예자 전시근로역(민방위 대상자) : 신고대상 아님(학생예비군 비대상)

. 법규ㆍ방침전면보류대상자(경찰관 등 / 기초생활수급권자) : 법규ㆍ방침전면보류자 신고
* 보류원서 + 관련서류 첨부하여 직접제출, 인터넷 예비군홈페이지, 팩스 등 방법으로 신고

. 학생 예비군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해당 거주지 지역 예비군에 편성되어 학생 예비군훈련
혜택을 받지 못하고, 지역에서 부과되는 훈련(최소 20 ~ 최대 32시간)을 받아야 함.
* 학생 예비군으로 편성(1개 학기 이상)되면 해당연도 기본훈련 8시간만 이수하면 됨.

. 특히, 신입생 / 재입학생, 편입생 및 학부졸업 후 대학원 진학생들이 전입신고 누락으로 개별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 반드시 전입신고를 하고, 전입신고 완료 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 또한, 휴학 후 휴학취소로 재학생이 된 경우는 자동으로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본인이 확인 하여 예비군 전입신고를 다시 해야 함.


세부 내용은 예비군연대 방문 또는 전화 문의(Tel 053-850-5791~2/010-9366-2609)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