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K-PACE센터]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1-02 15:28:33    조회수 : 378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우리 대학 K-PACE센터 봉사단 KP프렌즈는 지난 15일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센터 재학생 약 50명은 직접 키운 배추로 만든 김장 김치 130포기를 담았다. 그리고 진량읍 행정복지센터로 전달하여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을 포함한 소외계층 가정으로 전했다. 

 

K-PACE센터 발달장애학생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주말농장에서 배추를 정성껏키웠다. 그렇게 수확한 배추를 김장 김치로 담가 지역사회 이웃에게 기부하여 나눔의 가치를 실천한 것이다. 추운 겨울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희망 한 포기를 주었다.

 

K-PACE센터 학생회장 정시형 학생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정성들여 키운 배추를 수확하여 김치를 만들었습니다. 비록 서툰 솜씨로 만든 김치이지만 좋은 곳에 사용되어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화수 K-PACE센터 소장은 “우리 센터는 발달이 다소 느린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꿈의 자립대학입니다. 이번에 진량읍에 기부한 김장 김치는 학생들이 교정에서 직접 키운 배추로 함께 만든 김치입니다. 학생들은 스스로도 어려움이 있어도 항상 불우한 이웃과 사랑을 나누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랑이 모여 빛이 되고 그 빛 안에서 자유로운 사람이 되라는 우리 대학의 교훈을 몸소 실현하고 있는 것이지요. DU인들도 따스하게 나누는 새해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K-PACE센터 홈페이지
   https://kpace.daegu.ac.kr/

 

※ 사진설명
   주말특별프로그램 사랑의 김장 나눔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