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관광경영학과] 한국관광학회 공모전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7-26 11:10:41    조회수 : 524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관광학회 공모전 수상

 

우리 대학 관광경영학과(학과장 노정희) 재학생 두 명이 지난 4일부터 3일간 한남대에서 열린 ‘제86차 한국관광학회 대전국제학술대회’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공모전에서는 총 142편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전국 대학생 24개 팀이 심사를 거쳐 본선에 통과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대전광역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방안제시 이었다.

 

관광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김예진·박소정 학생은 캡스톤디자인 수업인 호텔관광소비자행동론 과목을 수강하며 노정희 교수의 지도를 받았다. 팀과제를 발전시킨 ‘3S(Signature, Save, Sum)’라는 주제로 공모전에 참여한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실적을 이루었다. 3S는 대전광역시만의 독창성을 나타내고, 생태관광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며, 대전이 지니고 있는 여러 가지 스마트기술과 시설을 융합하여 새로운 관광개념을 제시한 것이다.
   
우리 대학 관광경영학과에서는 기본 이론습득은 물론 현장실무능력과 함께 서비스기업 경영 측면에서도 의사결정 할 수 있는 경영자적 마인드 함양의 교과과정에 집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서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양성 교육에 힘쓰고 있다. 

 

박소정 학생은 “대전에서 관광한 개인적 경험이 없어서 예진 학생과 함께 대전에 직접 사전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답사를 통해 보고 배운 점을 이번 공모전을 위해 실현 가능한 제안으로 도출한 것이 큰 플러스 요인이 된 것 같아요. 특히 심사위원들로부터 우리의 결과물이 실현가능성이 높다는 칭찬을 받았고, 결선에 오른 다른 팀들과도 차별화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라고 말했다. 

 

김예진 학생도 "타대학 참가자들 발표를 들으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할 수 있었어요. 다양한 시각으로 현상을 볼 수 있는 점을 배운 것도 큰 의미가 있었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홈페이지
   https://tourismmanage.daegu.ac.kr/hakgwa_home/tourismmanage/index.php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좌·우측) 최우수상 수상자 박소정 학생, 김예진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